International Awards Blog

텔콤 인도네시아: 디지털 국가 개발을 위한 테크놀로지 추진

Posted by Clara Im on Tue, Feb 10, 2015 @ 03:26 AM

텔콤 인도네시아는 2014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에서 올해의 기술 회사와 (인디스쿨, 인도네시아 디지털 학교로) 올해의 새로운 비즈니스 서비스 각각 두 개의 스티비 금상을 수상했다. 텔콤 인도네시아는 또한 경쟁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5개의 기업 중의 하나로 스티비 대상을 받았다. (2015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 최종 출품 마감일이 3 11일입니다. 출품 신청하세요.)

 1408telkom

우리는 텔콤 인도네시아의 기업 서비스 CMO인 무함마드 아왈루딘과 미래에 회사에 어떤 일이 기다리고 있는지,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이 이 지역에서 텔콤 인도네시아의 서비스에 대한 인식의 확장에 어떻게 도움이 되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상들을 받은 것에 자부심을 느낍니다" 무함마드 아왈루딘은 말했습니다. "텔콤 인도네시아는 인도네시아와 함께 그 주요 시장에 텔레커뮤니케이션(Telecommunication), 정보(Information), 미디어(Media),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 서비스(Services)의 이른바 TIMES 공급자입니다. 2007년 이래로 텔콤 인도네시아는 국제적으로 확장하며 세계적 수준의 서비스를 도입해왔습니다. 우리의 스티비 어워즈 수상은 모든 우리의 이해관계자들에 대한 서비스 향상을 지속하는 우리의 신뢰성을 인정할 뿐만 아니라, 이것의 국제적 인증을 제공합니다."

무함마드 아왈루딘은 텔콤 인도네시아가 올해 비즈니스 효율과 고객 서비스를 향상시키기 위한 업무를 지속할 것이라며 새로운 영역에 대한 요점을 말했습니다. "2012년 텔콤 인도네시아는 스스로를 텔레커뮤니케이션즈 회사에서 TIMES 공급자로 재고안하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아왈루딘은 설명했습니다.

"텔레커뮤니케이션 회사에서 TIMES 공급자로 재구성하면서, 우리는 3가지 영역에서 우리의 초점을 바꾸었는데, 두 자릿수 휴대폰 비즈니스와 인도네시아 디지털 네트워크(IDN) 시행에 따른 브로드밴드 보급; 그리고 국제적 확장입니다. 우리의 목표는 디지털 왕이 되는 것이고, 이러한 영역들이 성장과 가치를 위한 가장 높은 잠재력을 갖는 것, 궁극적으로 텔콤 그룹을 위한 최적의 이익을 창출하는 것입니다.

 

대표작 프로그램

“IDN은 텔콤 인도네시아의 대표작 프로그램입니다. 우리의 목표는 인도네시아 전역에 걸쳐  브로드밴드에 기초한 기간 산업과 회사의 플랫폼을 배치하고 강화하는 것입니다. 2015년의 목표는 1500만 실 브로드밴드 접속과 10 m2 데이터 센터를 개발하는 것이지요.”

아왈루딘은 IDN 프로그램에 대해 보다 상세하게 설명했습니다. "IDN 안에 포함된 것은 인도네시아 디지털 에코시스템(IndiCo) 계획으로, 인도네시아 비즈니스 에코시스템의 부분을 위한 브로드밴드 기반구조와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것들은 다음과 같은 것을 포함합니다. 첫째는, 인디뱅킹(IndiBanking)으로, e-채널 뱅킹 플랫폼을 제공하고 인도네시아 뱅킹에서 매끄러운 통합을 만들어내기 위해 디자인되었습니다. 둘째, 인디클라우드(IndiCloud)는 클라우드 서비스들과 데이터 센터들을 제공하며, 셋째, 인디커넥트(IndiConnect)는 보다 나은 고객 경험을 공급하는 회사를 도와주는 시스템 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우리는 아왈루딘에게 어떻게 2014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 대상을 수상한 것이 회사에 혜택이 되었는지 알려달라고 했습니다.

"스티비 대상을 수상한 것은 우리의 서비스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인정을 받고 있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아왈루딘은 말했습니다. "이 성공은 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향상시키도록 우리 직원들을 고무시킬 것입니다. 또한 우리의 주요 고객들과 주주들을 포함한 이해관계자들에게 인정받게 할 것입니다."

 

국제적 확장

아왈루딘은 회사의 미래 계획에 대해 이야기해주었습니다. "미래에 대한 밝은 전망을 보여주는 것은 인도네시아의 기업 비즈니스 분야 뿐만이 아닙니다." 그는 설명합니다. "휴대폰 자회사 텔레콤셀(Telkomsel)을 통해 1 4천만 가입자를 보유한 텔콤 인도네시아의 장래성은 또한 국제적 성장에 관심을 둘만큼 지극히 긍정적입니다."

"국제적 확장은 텔콤을 위한 새로운 사업 도전이 될 것이며, 우리의 성장 동력을 유지하려면 필수적입니다."

아왈루딘은 미래 전망에 대해 신나있습니다. "과거 수년 동안의 우리의 성과를 되돌아보면서, 저는 우리가 다음 12개월에 대한 전망에 대해 당연히 긍정적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텔콤셀을 위한 두 자릿수 성장 목표를 지속할 것이며, 인디뱅킹, 인디클라우드, 인디커넥트 계획을 포함하는 IDN을 통하여 브로드밴드 기반구조의 팽창을 추진해나갈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의 국제적 확장 프로그램을 통하여 비즈니스를 촉진하고 성장시켜나갈 것입니다."

 

무함마드 아왈루딘(Muhammad Awaluddin)에 대하여

무함마드 아왈루딘은 2012 5 11일 이래로 텔콤 인도네시아의 사업 서비스 CMO로 섬기고 있습니다. 이전에 그는 2010년부터 2012년까지 텔콤의 자회사인 PT. Infomedia NusantaraCEO였던 것을 포함하여, 그룹 내의 여러 보직에 있었습니다. 그는 또한 현재 PT. Infomedia NusantaraPT. Telkom Akses의 회장이며, 그가 현재 회장으로 있는 인도네시아 마케팅 협회(Indonesia Marketing Association, IMA)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습니다.

아왈루딘은 인도네시아 공기업 정부부서(Indonesian Ministry of State-Owned Enterprises)에서 주최하는 2013년 인도네시아 공기업 최고 마케팅 임원과 2014 CMO 시아 워즈에서 올해의 마케팅 프로페셔널에 선정된 것을 포함하여, 많은 상들을 받았습니다. 2009년에는 사회 복지부에서 그에게 정보 및 커뮤니케이션즈 테크놀로지 임파워먼트 프로그램인 "미래를 위한 교육"을 위한 CSR로 인도네시아 플래티넘 카테고리를 수여했습니다. 2008년에는 인도네시아 연방 공화국의 대통령이 수여하며 국가에 대한 인정할 만한 봉사에 주는 영예의 메달인 Satya Lencana Pembangunan을 받았습니다.

 

텔콤 인도네시아에 대하여

텔콤 그룹은 인도네시아에서 하나뿐인 국가 소유의 텔레커뮤니케이션 기업으로서, 텔레커뮤니케이션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텔콤 그룹은 인도네시아 전역에 걸쳐 고정 선로(fixed wireline), 고정 무선 연결,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킹, 상호 연결 서비스, 인터넷과 데이터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포함하는 텔레커뮤니케이션의 모든 영역에서 수백만 고객들을 위해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텔콤 그룹은 또한 클라우드 베이스와 서버 베이스의 운영 서비스, 전자 결제 서비스, IT 인에이블러(IT enabler), 전자상거래와 포털 서비스 등 정보, 미디어, 에듀테인먼트 분야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위해 방문해보세요. www.telkom.co.id/

Topics: Asia-Pacific Stevie Awards, Telkom Indone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