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ational Awards Blog

프리랜스 작업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스티비상 수상자

Posted by Clara Im on Sun, Mar 19, 2017 @ 04:57 AM

프리랜서社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이용자와 프로젝트 수를 보유한 프리랜서 크라우드소싱 시장입니다. 이 회사는 제13  국제 비즈니스 대상에서 시민이 뽑은 최고의 기업 스티비상을 2 수상했습니다. 프리랜서의 세바스찬 시셀 국제부문 이사를 만나 몇 해 전부터 어떻게 스티비어워즈와 인연을 맺게 되었는지, 그리고 수상 소감이 어떤지 물어봤습니다.

2017 국제 비즈니스 대상 출품작 모집이 2 1 시작되었습니다이 링크에서 출품요강을 요청하시면, 이메일로 발송해드립니다.

Freelancer 1.jpg세바스찬이 말했습니다. “2012년에 스티비어워즈를 처음 알게 된 순간이 기억나네요. 그 당시 유명 매스컴에서 IBA 수상자를 발표했었죠. 세계 최고의 권위 있는 조직과 리더들의 성과를 표창하는 만큼 얼마나 중요한 시상식인지 즉시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다음 해인 2013년, 우리 회사도 훌륭한 회사로 성장했으므로 시상식에 지원해보기로 했습니다. 바로 그 해, 우리는 첫 번째 스티비어워즈 수상의 영광을 누렸죠.”

Freelancer.com은 연중무휴 고용주와 프리랜서를 전세계적으로 이어주는 연결의 장이 되었습니다. 세바스찬이 이를 다시 설명합니다. “Freelancer.com은 세계 최대 규모의 이용자와 프로젝트 수를 보유한 프리랜서 및 크라우드소싱 시장입니다. 우리는 247개의 국가, 지역, 영토에 있는 2,300만 명의 고용주와 프리랜서를 이어줍니다. 우리가 제공하는 시장에서, 공학, 과학, 영업 및 마케팅, 회계, 법률 서비스 업계의 고용주들은 소프트웨어 개발, 기록, 데이터 입력, 디자인과 같은 900개 이상 분야의 프리랜서를 고용할 수 있습니다."

세바스찬은 그들의 비전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Freelancer.com의 비전은 전세계 10억 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그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프리랜서社는 필리핀 정부의 과학기술부처와 협업하여 고용 기회가 제한적인 시골 지역의 필리핀 사람들에게 온라인 프리랜서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확장했습니다.

또한, “현재 말레이시아 정부의 멀티미디어 개발회사와 파트너 관계를 유지하면서, 말레이시아의 B40(가계소득 하위 40%) 지역 사회에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최근에는 말레이시아에서 첫 번째 트레이너 연수 프로그램을 마쳤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말레이시아 전역에서 경제적 소외계층의 온라인 구직활동을 지원하게 될 50명의 트레이너를 대상으로 교육을 한 것입니다.

Freelancer.com은 전세계적인 성공을 거두었고, 세바스찬은 첫 번째 수상 당시를 회상했습니다.

수상을 했을 , Freelancer.com 사용자 수는 1,500만 명이라는 이정표를 달성했고, 우리는 전자책을 발행하여 이용자 커뮤니티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싶었습니다: https://issuu.com/freelancercom/docs/15mm_ebook

또한, 세바스찬은 스티비어워즈 수상의 중대성을 언급합니다.

“상을 받는 것은 언제나 영광입니다. 이는 직원들의 모든 노고를 인정해줄 수 있는 기회입니다. 시상식에 참석하는 것만으로도 매우 좋지만, 우리는 항상 멋진 스티비 축제의 일원이 되고 네트워크 형성의 기회로 만들고자 노력합니다.

“수상 소식을 이용자 커뮤니티에 알리면 그들은 언제나 축하해줍니다. 이런 기회를 통해 이용자들은 우리 회사에 대한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하는 것 같습니다. 그들은 항상 우리 회사가 후보에 오른 것을 잘 알고 있으며, 우리에게 투표하고 싶어합니다.”

세바스찬은 스티비어워즈 수상의 결과를 강조합니다.

“최근 3년 간 Freelancer.com은 수상의 영광을 누리며 대중에게 널리 알려졌고, 덕분에 사용자 증가로 이어졌습니다. 각 상을 받으며 프리랜서 업계에서 우리 회사의 리더십이 강화됐는데, 특히 시민이 뽑은 최고의 상의 영향력이 컸습니다.

“다음은 2015년 이후의 스티비어워즈 수상에 관한 언론 보도자료입니다”

프리랜서 작업은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는 이렇게 성장하는 산업에 대한 회사의 전망을 밝힙니다:

“기업가정신과 구직자 선호도 측면에서 기회가 확장되면서 온라인 프리랜서 및 크라우드소싱 산업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증가하는 이용자 수에서 알 수 있듯이(현재 약 2,300만명), 온라인으로 프리랜서를 고용하는 사업체와 기업들이 증가하는 추세이며, 자신의 전문 분야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숙련된 전문가들도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세바스찬은 업계의 주요 경향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작은 사업체부터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고용주가 크라우드소싱을 통해 프리랜서와 협업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는 나사 프리랜서社와의 파트너십입니다. 고용주들은 Freelancer.com의 콘테스트를 통해 최고의 아이디어를 크라우드소싱 할 뿐 아니라, 장거리 협업으로 세계 각지의 프리랜서로 구성된 가상 팀을 구성하기도 합니다. 예로, 라틴 아메리카에서 그래픽 디자이너를, 아시아에서는 웹개발자를, 북미에서는 인터넷 마케터를 고용합니다. 이런 프리랜서들은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하나의 팀으로서 협업하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우리는 이용자 커뮤니티의 진화하는 요구를 충족하기 위한 방법을 꾸준히 모색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블로그 독자들이 흥미를 가질만한 Freelancer.com의 고무적인 일화가 있는지 물었습니다. 그는 1500만 이용자들의 삶을 Freelancer.com이 어떻게 변화시켰는지 기록한 전자책 주소를 알려줬습니다:  https://issuu.com/freelancercom/docs/15mm_ebook

다음은 최근 필리핀에서의 일화입니다:

Topics: social media awards, media awards, 비즈니스 대상, The Stevie Awards, International Awards, 국제 비즈니스 대상, international busin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