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ational Awards Blog

아슬아슬한 스턴트와 유머감각으로 스티비상 수상 결과를 얻다

Posted by Clara Im on Wed, Sep 14, 2016 @ 08:00 AM

호주 시드니의 더스페이스쉽(The Spaceship) 2016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에서, 유명인 또는 공인 활용 혁신상과 비디오 활용 혁신상으로 기업 커뮤니케이션/IR/PR 부문에서 2,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혁신상, 스폰서십 혁신상, 올해의 최고 혁신 마케팅 또는 광고 전문가로 마케팅 부문에서 3, 5개의 금상을 수상했습니다.

2017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은 10월에 출품작 모집을 시작합니다. 출품 요강을 이곳에서 신청하세요.

우리는 2016 최고의 혁신 마케팅 혹은 광고 전문가를 수상한, 더스페이스쉽의 창립자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쿠마르 매닉스(Kumar Manix) 함께 그의 회사, 그의 경영 철학, 그리고 다수의 스티비 금상을 수상한 것이 그와 그의 팀에 어떤 의미인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1609Spaceship.jpg더스페이스쉽의 쿠마르와 그의 팀은 창조성과 기업가 능력을 겸비한 상업성을 융합하여 전문화하고, 각 프로젝트들에 깊은 전략적 사고 수준과 블루칩 밴드들과 일한 여러 해의 경험을 통해 연마한 산업 지식을 가져옵니다. 

더스페이스쉽 팀은 재능 있고, 높이 동기부여 되어 있으며, 캠페인에 강한 유머감각뿐만 아니라 자극적이고 모험적인 정신으로 접근하지만, 그들의 고객을 위한 명백한 결과를 성취하는 데는 가차없습니다.

쿠마르는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을 수상한 것이 그의 팀과 고객들에게 위대한 일이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한 일에 큰 자부심을 가집니다." 그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스티비 어워즈에서의 성공을 축하하며, 그것은 우리 각자에게 마음을 가깝게 해주는 것이었습니다. 우리 고객들 또한 승리를 서로 나누며 감동하고, 그것은 그들의 동료들 사이에서 그들이 빛나게 해주었습니다."

 

고객에서 팬으로의 변화

더스페이스쉽에 있는 그의 팀과 함께 쿠마르의 목표는 고객들을 팬으로, 컨텐츠를 아이디어로, 아이디어를 경험으로 변화시키는 혁신적이고 영감을 주는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이것의 좋은 예는 스티비 금상을 수상한 출품작인 그들의 라이즈 오브 툼레이더(Rise of The Tomb Raider) 아시아 론칭입니다.

툼레이더는 아름답고 용감한 주인공 라라 크로포트를 주연으로 하여, 매우 도전적인 환경을 통과하며 급조한 무기와 기기들을 이용하여 적들과 싸우는 우상적 비디오 게임 프랜차이즈입니다. 엑스박스(Xbox)에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를 독점적으로 론칭한 것은 자연스럽게 세계적인 관심을 끄는 이벤트를 만들었고, 엑스박스는 게임 경험 증가를 추구하며, 아시아 지역 팬들을 위해 라라 크로포트가 실제로 나타나게도 했습니다.

더스페이스쉽 팀은 총괄적인 팬 중심의 캠페인으로 발전된, 영리한 스턴트 중심 아이디어를 창조하고 실행했습니다. 그것은 아슬아슬한 스턴트와 함께 시작되었고, 선도적인 비디오 플랫폼이며 게이머들을 위한 커뮤니티인 트위치(Twitch)를 이용하여, 재미있는 쌍방향 콘테스트들과 함께 지속되었습니다. 

임팩트를 스턴트

유명한 라라 크로포트 코스플레이어인 젠 크로프트(Jenn Croft)는 최신 툼레이더 옷과 액세서리를 착용하고 마카오 타워에 있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번지점프대에서 뛰어내렸습니다. 

내장형 경품

팬들은 트위터 해시태그를 통해 8개의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터 얼음 조각물에 숨겨진 경품을 드러내는 #HackTheIce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소셜 & 디지털

아슬아슬한 스턴트로부터, 팬 참여 콘테스트, 이전에 본적 없는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 영상, 팬미팅, 질의응답 세션까지 전체 이벤트는 아시아에서의 게임 론칭으로는 처음으로 트위치를 통해 모두 생방송되었습니다. 

#HackTheIce 해시태그 관련 그들의 질문들을 트위팅하면서 참여하는데 귀를 기울인 팬들은 젠 크로포트에 의해 부숴지며, 참가 팬들을 위한 경품이 밝혀지는 얼음 조각물에 투표를 했습니다. 이 일련의 이벤트들은 또한 아시아 전역의 엑스박스와 마이크로소프트 소셜 미디어 채널에 의해 널리 알려졌습니다.

 

뛰어난 성과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 안에서 라라 크로포트의 개인적 모험과 긴밀히 연결되도록, #HackTheIce 캠페인은 큰 아이디어들의 대담한 실행을 보여주었고, 기존의 것에서 벗어난 행보는 훌륭한 성과를 이끌어낼 수 있었습니다.

- 이 캠페인은 엑스박스에서 어떤 툼레이더 버전보다 사상 최고의 디지털 판매를 낳았습니다.

- 캠페인을 위해 창조된 이 비디오 게임 콘텐츠는 백만 번이 넘게 시청되었습니다.

- 쌍방향 라이브 스트림 이벤트에는 단 두 시간 동안에 약 600개의 질문이 트위터에 올라왔으며, 이벤트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전 세계 60만 팬들에게 도달했습니다.

- 이 지역 다수의 시장들에서 66개의 이야기들이 미디어에 소개되었습니다. 

  

삶에 미친(Crazy) 아이디어들을 가져오는 것

우리는 쿠마르에게 어떻게 더스페이스쉽 팀이 그러한 놀라울 정도로 야생적이고 미친 아이디어들을 지속적으로 낼 수 있는지 질문했습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도전을 즐기고 삶에 미친 아이디어들을 가져올 윙윙거림을 좋아하는 굉장한 팀을 가진 것이 행운입니다. 우리는 놀라운 경험들을 행하는데 대한 열정이 있습니다. 우리는 고객들이 우리를 새롭고 대담한 아이디어들을 창조하도록 독려하길 원합니다. 우리는 단순히 다른 최고의 관행들을 모방하길 원치 않습니다. 우리는 그것들을 만들어내길 원하지요."

 

디지털과 소셜 미디어 브랜드들의 밝은 미래

쿠마르는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이 그의 회사에 대한 인지도 향상에 도움을 주었다고 덧붙였습니다.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에 의해 '혁신적인 비즈니스'로 인정받은 것은 저희가 새로운 비즈니스 개발의 문들을 여는데 성공하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저희가 전통적인 이벤트 에이전시 모델을 초월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쿠마르의 표현에 따르면, "우리는 아시아 전역 브랜드들을 위한 장대한 론칭과 경험을 창조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앞날을 생각하며, 쿠마르는 밝은 미래를 봅니다. "우리는 순간을 넘어 잘 되고, 하나의 이벤트 청중을 넘어 확장하는, 공유할만한 경험들을 창조하는 도전을 사랑합니다." 그는 설명했습니다. "우리는 고객들을 팬으로 바꾸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쿠마르 매닉스에 대하여

쿠마르는 마이크로소프트, 폭스텔, 삼성, 인텔, 코카콜라, 어도비와 같은 고객들을 위해 세간의 이목을 끄는 캠페인을 다양하게 이끌었습니다. 그는 수백만 달러의 가치를 지닌 뉴스 기사들을 만들고, 장대한 수준의 팬 참여를 고취하며 엄청난 성공을 이루었습니다.

마케터로서, 그의 캠페인들은 오프라, BBC, 디즈니와 마블을 포함한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스토리텔러들과 함께 협업한 그를 보여줍니다. 참여하게 만드는 그의 혁신적 비디오 사용을 통하여, 쿠마르는 10만 피트(30.48km) 상공의 우주 벌룬에 떠있기, 라라 크로포트와 함께 고층 빌딩에서 뛰어내리기, 더 스티그와 함께 레이싱카 안에서 280 km/h 속도로 드라이빙하기와 같은 스릴 넘치는 곳에서의 거대한 어드벤처를 통해 팬들을 만들어냅니다.

그는 주로 중국과 싱가포르에서, 또한 한국, 대만, 홍콩 등 아시아 시장에서 널리 일해왔습니다. 아시아 지역 고객들의 독특한 특성과 요구들에 대한 그의 깊은 이해는, 외국 비디오 게임 컨솔을 10년 동안 금지했던 이후에, 2014년 중국에서의 엑스박스 비디오 게임 컨솔 론칭 일을 했던 것을 포함하여, 그가 대단한 결과들을 성취하도록 도와주었습니다.

일하는 것 외에, 쿠마르는 행복하게 결혼생활을 하고 있으며, 키란과 리아라는 두 아이의 아버지입니다. 그는 (호주인들이 '스포츠 비극'이라 칭하는) 스포츠 중독이고, 전 세계 길거리 음식을 사랑합니다. 그는 또한 선망의 대상이 되는 스니커즈 컬렉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더스페이스쉽에 대하여

더스페이스쉽은 시드니에 기반을 두고, 세계적으로 일하는 브랜드 활성화 에이전시입니다. 보다 상세한 정보를 위해, http://thespaceship.com.au/에 방문해보세요.

Topics: The Stevie Awards, 스티비상, Asia-Pacific Stevie Awards, 스티비 어워즈,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 더스페이스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