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ational Awards Blog

위대한 혁신가: 여성 사업가, 전문 금융 분야를 흔들다

Posted by Clara Im on Tue, Jan 09, 2018 @ 08:19 PM

“안일주의”란 단어는 르네 토코(Renee Tocco)의 사전에 존재하지 않는다. 

언제나 에너지 넘치는 호주인인 토코(Tocco)는 직접 자신의 재주를 활용하여 사람들이 더욱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돕거나, 다양한 자선단체 지원을 통해 저소득층 어린이를 돕고 열대 우림을 보호하는 일 등을 마다하지 않으며 세상을 변화시키려는 노력을 끊임없이 하는 사람이다.

그녀의 사업가적인 기질은 그녀를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주하게 만들지 않는다. 호주에서 가장 큰 통신업체인 텔스트라(Telstra)에서 세일즈 및 기업 고객을 담당하였던 그녀는 2014년에 Loanezi라는 금융 브로커 사업을 시작하게 된다. 그 과정에서 그녀는 일반적으로 큰 혁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지 않는 산업에 새로운 접근을 시도하게 된다.

그녀의 회사는 창업 3년만에 호주 금융 산업에서 가장 빨리 성장하는 회사 중 하나가 되었다. 그녀는 그녀가 이룩한 벤처사업의 성공에 대해 “Loanezi는 내 인생에서 지금까지 이룬 것 중 가장 큰 업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라고 자랑스럽게 말했다.

Loanezi.gif그녀는 오래 전부터 큰 꿈을 갖고 있었다. 호주 동부 해안 도시인 골드코스트에 거주하고 있는 그녀는 “저는 항상 제가 언젠가는 엄청난 기업체를 이룩하거나 혁명적인 발명을 통해서 산업 전체를 뒤 흔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 왔습니다” 라고 말했다.

Loanezi는 그녀의 텔스트라(Telstra) 근무를 통해 얻은 산업 지식과 기업 정신이 결합된 합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토코(Tocco)는 텔스트라에서 정보 통신 기술이 사업체에 미치는 영향, 특히 소규모 업체들에게 얼마나 많은 영향을 미치는가를 알게 되었다. 고객들에게 새로운 장비는 사업의 성장과 실패를 가르는 중요한 부분이었다.

토코는 부동산 운영을 시작하던 그녀의 첫 고객을 아직까지 잊을 수가 없다. 토코는 그녀가 살고 있는 지역 일간지인 The Gold Coast Bulletin과의 인터뷰에서, “만약 새로운 전화 시스템과 프린터가 없었다면 이 소규모 신규 부동산 업체는 제대로 업무를 볼 수 없었을 겁니다” 라고 말했다.

3년 후, 그녀의 회사는 엄청난 기세로 성장을 거듭하였다. 2016년 초 Loanezi는 창업 당시 빌렸던 모든 돈을 갚고 100% 스스로의 자본으로 운영이 가능하게 되었다. 2016-2017 회계연도에는 최초 세웠던 목표를 깨고 450건의 상업 융자를 중개하였다.

Loanezi와 다른 경쟁업체들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토코는 성공 요인 중 하나가 바로 금융 브로커 분야에서 오랫동안 사용되지 않았던 최신 기술의 도입이라고 말한다.

Loanezi는 대규모 공급업체를 제공하여, 금융 지원을 받기 어려운 창업자 등 고객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사업체의 큰 성공에도 불구하고 토코는 만족하지 못하고 있다. “저의 근본적인 목표는 앞으로 3년내 호주에서 가장 큰 상업 자산 금융 중개업체가 되는 것입니다. 현재 제가 집중하고 있는 엄청난 목표죠.”

올 8월 토코와 그녀의 팀은 제14회 국제 비즈니스 대상의 “비즈니스 서비스-올해의 신생기업” 부분에서 스티비 은상을 수상하였다.

수상 후 토코는 “이 수상은 브랜드를 대외적으로 알리고 경쟁에서 살아남는데 큰 힘이 됩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스티비 은상 마크를 저희 웹사이트에 추가한 날은 정말 즐거웠습니다. 이 수상이 제 개인 프로필과 Loanezi의 경력에 얼마나 큰 도움이 되는지 잘 알고 있으니까요.”

크게 생각하기

토코에게 있어서 회사의 성공으로 인한 가장 큰 혜택 중 하나는 베풀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는 점이다. 그녀의 회사는 그녀의 회사를 통해 대출을 받는 회사들이 생길 때마다 Buy1Give1(B1G1) 이라는 프로그램과 협력하여 수익의 일부를 기부한다.

B1G1이 이루어낸 주요 성과로는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175일간 주거지를 제공하고 225일간 교육을 제공한 일, 45평방미터에 이르는 열대우림 보호, 고아들에게 제공된 2000끼의 식사 등이 있다.

그녀는 “제 바람은 가능한 많은 사람들에게 직,간접적으로 변화를 제공하는 것입니다.”라고 말한다. “Loanezi가 더욱 성장할수록 우리가 더 많은 영향력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토코는 또한 자신의 경험을 이용하여 다른 여성 사업가들이 비슷한 수준으로 성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저의 금융산업 관련 블로그를 통해 이미 몇 명의 여성들에게 멘토링을 하고 있으며, 이로써 지속적인 정보 공유 기능이 이루어질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러한 정신에 이어, 그녀는 수습 직원 자리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세계적으로 자신들의 사업적 목표를 이루고 중요한 도전에 맞설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토코는 “저는 새로운 멘토쉽을 제공받은 젊은이들이 자신들이 최종 목표로 정한 분야에서 잘 해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라고 말했다. “저는 우리 회사가 국제적 의식을 가진 미래 지도자들의 발판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Topics: 스티비어워즈, 스티비상, 국제 비즈니스 대상

2018 (제5회)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 출품작 모집 시작

Posted by Clara Im on Sun, Oct 29, 2017 @ 10:51 PM

스티비 어워즈는 아시아-태평양 전 지역에 걸쳐 비즈니스계의 '혁신'을 시상하는 유일한 비즈니스 대상 프로그램, 2018 (5회 연례)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5th Annual Asia-Pacific Stevie Awards)의 출품작 모집을 발표했다.

출품료가 할인되는 조기출품 마감일은 11 29일이다. 일반 마감일은 2 7일이며, 이 때 이후에는 3 14일까지 지체료와 함께 출품작을 제출할 수 있다. 출품 관련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http://Asia.StevieAwards.com)에서 볼 수 있다.

APSA17.png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은 대규모와 소규모, 영리와 비영리, 공공과 민간에 상관 없이, 아태지역 22개국에 있는 모든 조직들에 열려 있다. 이 상은 어떤 일터에서 성취되었든, 모든 형태의 혁신을 시상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출품작들은 7개의 언어(한국어, 말레이어, 영어, 인도네시아어, 일본어, 중국어, 태국어)로 출품할 수 있으며, 출품이 가능한 카테고리에는 연례보고서 출판물 부문, 고객 서비스 부문, 기업/조직 부문, HR 부문, IT 부문, 경영 부문, 마케팅 부문, 신제품 부문, 기업 커뮤니케이션, IR, PR 부문, 웹사이트 부문 등이 있다.

2018년 새로 지정된 카테고리에는 정부 혁신경영상(Award for Innovative Management in Government), 비영리기구 또는 NGO 혁신경영상(Award for Innovative Management in Non-Profit Organization or NGOs), 공기업 혁신경영상(Award for Innovative Management in Public Enterprises) 등이 있다.

아태 전 지역의 수많은 전문가들이 심사 과정에 참가해 수상자들을 결정하는데, 결과는 4 18일에 발표되며, 수상자들은 2018 6 1일 홍콩에서 열리는 시상식에서 축하 받게 된다.

지난 4년간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을 수상한 아태 지역 최고의 혁신 조직들에는 ABS-CBN, 방콕 건강 연구 센터(Bangkok Health Research Center), 델타 항공(Delta Air Lines), 덴츠(Dentsu), 프리랜서닷컴(Freelancer.com), GE인도네시아(GE Indonesia), 글로브 텔레콤(Globe Telecom), 홍콩관광청(Hong Kong Tourism Board), 화웨이(Huawei), 마라스그룹(Maras Group), 메트라이프 아시아(MetLife Asia Ltd.), MSL그룹 중국(MSLGROUP China), 우레두(Ooredoo), 페트로키미아 그레시크(PT Petrokimia Gresik), 삼성(Samsung), 서울시(Seoul Metropolitan Government), 싱가포르 전력(Singapore Power), 소니(Sony), 텔콤 인도네시아(Telkom Indonesia), 샤오미(Xiaomi) 등이 있다.

스티비상 트로피는 에미상을 비롯 여러 국제적인 비즈니스 상의 트로피를 제작한 곳에서 만든 것으로 가장 갖고 싶어하는 상 중의 하나이다. 상명인 스티비(Stevie)는 그리스어로 왕관(Crowned)’을 의미한다.

 

스티비 어워즈에 대하여

스티비 어워즈는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Asia-Pacific Stevie Awards), 국제 비즈니스 대상(The 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여성 기업인 스티비 대상(Stevie Awards for Women in Business), 영업 고객서비스 스티비 대상(Stevie Awards for Sales & Customer Service), 미국 비즈니스 대상(American Business Awards), 독일 스티비상(German Stevie Awards)의 6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스티비상에는 매년 60개 국가 이상에서 1만 이상의 조직이 출품한다. 모든 형태와 규모의 조직 및 그 조직을 이끄는 사람들의 명예를 기리는 스티비 어워즈는 전세계 기업들이 창출해낸 뛰어난 성과들을 인정하는 일을 하고 있다. 스티비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StevieAwards.com에서 볼 수 있다.

Topics: 스티비어워즈, The Stevie Awards, 스티비상, Asia-Pacific Stevie Awards,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

2017 (제14회) 여성기업인 스티비대상 본선진출작 발표

Posted by Clara Im on Sun, Oct 15, 2017 @ 09:22 AM

11월 17일 뉴욕에서 수여되는 여성 프로페셔널들을 위한 세계 최고의 영예

여성 기업인, 임원, 직원, 그리고 여성이 운영하는 조직을 위한 세계 최고의 영예, 14회 연례 여성기업인 스티비대상 본선진출작들이 발표되었습니다.

여성 기업인 스티비 대상은 명망 있는 미국 비즈니스 대상과 국제 비즈니스 대상 설립자들에 의해 만들어집니다스티비상은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대상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Women in business room.jpg올해의 스티비상 금상, 은상, 동상 수상자들은 11 17일 금요일에, 뉴욕 메리어트 마퀴스 호텔에서 열리는 시상식에서 발표될 것입니다. 세계 곳곳에서 500명 이상의 여성들과 그들의 게스트들이 시상식에 참석할 전망인데이 행사는 Livestream에서 생방송될 것입니다

이번 년도는 올해의 임원올해의 기업가올해의 신생기업여성을 도운 여성올해의 여성 운영 직장을 포함 90여 카테고리에서의 심사를 위해 세계 곳곳의 조직과 개인들이 1,500여 출품작을 제출했습니다.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여러 본선진출작을 보유한 조직들에는 미국 유타 바운티풀의 ARIIX, 호주 브리즈번의 Clariti Group, 미국 플로리다 잭슨빌의 FIS, 미국 뉴욕의 Forward, 미국 플로리다 레이크 메리의 Jeunesse Global, 호주 브리즈번의 Oceans 2 Earth Foundation, 캐나라 온타리오 벌링턴의 Pink Elephant, 미국 코네티컷 올드라임의 Simpson Healthcare Executives, LLC, 대한민국 서울의 Songpa-gu, 파키스탄 카라치의 Tavuu Welfare Association, 미국 뉴저지 로렌스빌의 The International Society for Pharmacoeconomics and Outcomes Research (ISPOR), 영국 런던의 Tropic Skincare, 미국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의 Vaco Los Angeles, 미국 캘리포니아 마운틴뷰의 ZingBox 등이 있습니다.

출품작들은 호주, 바레인, 캐나다, 독일, 아이슬란드, 인도, 이탈리아, 요르단, 케냐, 레바논, 멕시코, 뉴질랜드, 나이지리아, 파키스탄, 필리핀, 포르투갈, 사우디 아라비아, 싱가포르,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한민국, 스웨덴, 대만, 터키, 영국, 미국 등 25개 국가의 조직들에서 제출되었습니다.

카테고리 별 전체 수상작 리스트를 보시려면http://www.StevieAwards.com/Women를 클릭하세요

본선진출작들은 다섯 개의 특별 심사 위원회에 속한 세계곳곳 170 여명의 전문가들에 의해 선정되었습니다. 본선진출작들 중에서 심사위원들의 평균 점수에 의해 금, , 동상이 결정되며, 이는 11 17일 뉴욕에서의 시상식에서 발표됩니다.

Topics: stevie awards for women in business, The Stevie Awards, 여성 기업인 스티비 대상, 여성 기업인 대상, 스티비상

제12회 영업 및 고객서비스 스티비대상 출품작 모집

Posted by Clara Im on Mon, Oct 09, 2017 @ 05:44 AM

라스베이거스에서 최고 영업 고객 서비스상 시상식 개최

전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시상 프로그램을 주관하는 스티비 어워즈(Stevie® Awards)가 2018년 (12회) 영업 및 고객서비스 스티비대상 출품작 모집을 시작했다.

sascs 2017 group 1.jpg전 세계 모든 고객 서비스, 서비스 센터, 비즈니스 개발 및 영업 부서, 팀 및 전문가뿐만 아니라, 이 전문가들이 이용하는 신제품, 서비스 및 솔루션 공급업체 모두 수상 후보로 출품할 수 있다. 2018년 시상식은 2016년 7월 1일 이후의 업적을 기준으로 수상자를 결정한다.

출품비 할인 혜택이 적용되는 조기 출품 마감일은 2017년 10월 18일이다. 최종 출품 마감일은 11월 15일이지만, 지체료 지불 시 2018년 1월 11일까지 출품할 수 있다. 최종 본선진출작은 1월 중순에 발표될 예정이며, 2월 23일 라스베이거스의 시저스 팰리스 호텔에서 열리는 시상식에서 스티비 금상, 은상, 동상 수상자가 발표된다.

영업 및 고객 서비스 스티비대상 시상식에서는 135개 이상의  영업상고객 서비스상비즈니스 개발상신제품상 및  솔루션 공급업체상 등 여러 부문에 걸쳐 다양한 상을 시상한다. 참가 기업들은 원하는 부문에 제한 없이 후보로 출품할 수 있다.

2018년 시상식에는 시민들이 뽑은 가장 좋은 고객 서비스 스티비상(People’s Choice Stevie Awards for Favorite Customer Service)이 부활됩니다. 이 상은 영업 및 고객 서비스 스티비대상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상으로, 일반 대중들이 '올해의 고객 서비스 부서' 최종 후보자 가운데 자신이 좋아하는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 기업에 투표한 결과를 토대로 수상자가 결정된다.

2017년 영업 및 고객 서비스 스티비대상 수상자에는 1-800-FLOWERS.COM, Inc., Adobe Systems, Inc., Aflac, Dell Technologies, Delta Air Lines, Deutsche Post DHL, Guidewell Connect, IBM, Inci Akü GS Yuasa, VIZIO, Inc. 및 Wyndham Vacation Ownership 등이 있다.

출품 요강 및 출품 관련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StevieAwards.com/Sales)를 참고하면 된다.

스티비 어워즈(Stevie® Awards) 소개
스티비 어워즈는 7개의 시상대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60여 국가의 기업 및 기관으로부터 1만여 출품작을 받고 있다. 모든 유형 및 규모의 조직, 그리고 그에 소속된 사람들의 업적을 기리며 전 세계 근로 현장의 탁월한 성과를 시상한다. 스티비상에 관한 상세 정보는 홈페이지(www.StevieAwards.com)에서 볼 수 있다.

Topics: Stevie Awards for Sales & Customer Service, 비즈니스상, The Stevie Awards, 스티비상, 스티비 어워즈, 영업 및 고객 서비스 스티비 대상

호주 시장에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가져온 지메이커

Posted by Clara Im on Thu, Jul 13, 2017 @ 02:43 AM

시장에 새 아이디어를 가져오는 것은 혁신 과정에서 가장 어려운 과제 중 하나인데, 특히 제품이나 서비스를 위한 전혀 새로운 아이디어일 경우에 그러합니다. 론칭의 실패는 생산 능력의 부족에서부터 제품 수요 창출의 무능력, 그리고 그 사이에 있는 모든 것에서 생깁니다. 그것이 지메이커가 나오게 된 지점입니다.

지메이커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품화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발생과 성장 사이의 간격을 메우기 위한 연구-산업연계 및 상품화를 위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호주의 창안자들의 아이디어가 세계시장과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지메이커는 2017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에서 비즈니스 제품 & 서비스 산업 혁신경영상, 비즈니스 제품/서비스 산업 혁신우수상, B2B 서비스 혁신상 카테고리의 3개의 은상을 수상했습니다.

Natalie-Chapman.jpg모두를 위한 혜택

호주의 연구와 혁신은, 혁신가들이 올바른 과학적, 기술적 전문가들과 바로 연결될 수 있다면, 현실세계에 거대한 긍정적 영향을 끼칠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메이커의 공동 창업자이자 사장인 나탈리 채프만(Natalie Chapman)은 혁신적 아이디어와 기술을 번성하는 사업으로 바꾸는데 15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상품화와 마케팅 전문가입니다. 그녀는 사업개발에서 호주의 역할에 대해 다음과 같이 언급합니다.

"호주는 기술 이전분야에서 보다 진보된 전문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지메이커가 육성하고자 하는 것 중의 하나가 현재 연구-산업 연계시스템 내부에서 일어나고 있는 태도와 접근방법 변화입니다."

연구자들이 협력적인 혁신으로 산업계와 능동적으로 연계하기 위해서 그들을 기술과 재원으로 강화시키는 것은 다양한 사회적, 환경적 문제를 해결하여 경제를 부흥시키고 궁극적으로 모든 호주인들에게 혜택을 준다고 말을 잇습니다

그들은 어떻게 일하는가

지메이커의 성공은 그들이 어떻게 일하는지, 왜 그렇게 그것이 효과적인지에 대해 명백히 알려줍니다. 그들의 연구와 기술 상품화 컨설팅 회사가 소수의 핵심 직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나, 20명 정도의 정규 계약자들로 구성된 탄력적인 보조팀이 있고, 이 팀은 일을 하는데 소요된 시간 때문이 아니라, 이룩한 성과로 성공이 측정될 때 끈기, 열정, 뛰어난 팀이 최고로 일한다는 것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지메이커는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하는 지속적이고, 유연하며, 진보적인 고용 모델을 성공적으로 구축했습니다. 이것은 직원들이 사무실에서 보낸 시간에 대해 돈을 지급하는 대신, 그들이 한 일에 대해서 지불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모델은 융통성 없는 직업 대신, 의미 있는 경력들을 통해 가치 있는 공헌을 만들고 싶은 지적이고, 높은 수준의, 경험 있는 일련의 사람들이 기술과 전문지식을 갖고 진출할 기회를 만들었습니다.

세계는 주목하고 있다

대학과 사기업의 연구 조직들 사이에 이해와 문화에 분열이 종종 있습니다. 그 연구-산업 차이를 줄이는 것은 양측에 승리이며, 일반적으로 사회에도 이익을 줍니다. 이를 행하는 한 가지 방법은 지메이커가 세계적으로 하고 있는 일을 홍보하는데 도움을 주는 국제적인 주목과 함께 하는 것입니다. 나탈리는 특별히 그들의 '연구자들을 위한 산업 연계 트레이닝'으로 받은 B2B 서비스 혁신상 스티비상을 자랑스러워 합니다.

"그 상은 장기적이고, 생산적이며 수익성이 좋은 파트너쉽을 사기업들과 구축할 효과적인 전략을 연구자들이 개발하도록 돕는 우리의 작업에 대해 중요성과 고품질을 인정해주었습니다."

그것이 사업체들로 하여금 최상의 상품화 결과, 연구 조직으로부터의 분리, 제품이나 서비스 판매 증진, 라이센스 협약, 혹은 당신의 사업체 판매를 성취하도록 돕든 아니든, 지메이커는 회사들이 성장하고 새로운 성장의 정점에 이르기 위한 새로운 시장들로 발전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Topics: The Stevie Awards, 스티비상, Asia-Pacific Stevie Awards, 아시아 - 태평양 스티비 상, gemaker, 지메이커

대한민국 용인시, 채무상환과 혁신적 시정운영으로 도시의 가치를 높이다

Posted by Clara Im on Tue, Jun 27, 2017 @ 04:18 AM

용인시는 대한민국 경기도에 속한 지방자치단체로 지방의 살림살이를 맡아 시민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그리고 깨끗한 환경에서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다양한 사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면적은 서울시의 98%에 이르며 최근 20년간 인구 4, 재정규모 6.3배라는 유래를 찾아보기 힘든 급속한 성장을 해왔습니다. 특히 지난 2016 8월에는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중에서 4번째로 인구 100만 명을 돌파하였습니다. 또한 에버랜드와 한국민속촌이 있어 매년 국내외에서 1,000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관광도시이기도 합니다.

Yongin City.jpg용인시는 정찬민 용인시장이 채무상환과 혁신적인 시정운영으로 2017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 경영부문 금상과 함께 그랑프리를 수상하였으며, 기관자격으로 기업/조직부문과 고객/서비스부문에서독창적인 도시브랜드 조성희망도서 바로대출제로 각각 은상을 수상했습니다.

정찬민 시장은 스티비상 수상이 용인시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말했습니다. "용인시가 그동안 중점을 두고 추진해온 채무제로, 태교도시, 엄마특별시, 투자유치와 산업단지 조성과 같은 혁신적인 시정성과와 주요 정책들을 국제적으로 널리 알리고 용인시라는 도시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또한 아시아·태평양 지역 여러 국가의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정책 사례를 접하며 다양한 관점의 안목과 함께 정책 네크워크의 중요성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빚더미 도시를 '채무제로'

정찬미 시장이 용인시장으로 취임할 당시의 상황은 앞이 보이지 않는 암흑과 같았습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재정을 자랑하던 살림살이는빚더미 도시라는 오명을 쓰고 있었으며 재정난으로 중단된 각종 사업들로 시민들은 극심한 불편을 감수하고 있었습니다. 이런 모든 것들이 도시이미지를 훼손시키고 있었으며, 공직자들과 시민들의 자괴감과 불신도 극에 달했었습니다.

그는 작은 희망이라도 찾아 무엇이든 해야 했고 조직 내에는 위기의식을 심어주고 시민들에게는 위기동참과 함께 인내를 부탁했습니다. 용인시청 사람들은 중고물품을 구입하고 급여까지 반납하며 열심히 뛰었습니다. 그 결과 당초계획보다 2년여를 앞당겨 7848억 원을 다 갚고채무제로를 달성하였으며 이제는 과거의 어려운 상황에서 벗어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출발선에 서있습니다.

용인시 공직자와 시민들은 모두가 한마음으로 힘을 합친다면 어떤 어려움도 어떤 위기도 극복할 수 있다는 갚진 경험을 얻었습니다. 좌절하고 포기하지 않는다면 어디선가 희망의 불씨는 피어날 것이며 위기는 반드시 극복됨을 보여주었습니다.

기업유치와 일자리 창출을 최우선으로

정시장은 말합니다. "최근 지방의 소규모 도시들이 인구감소에 따라 20여년 후 소멸될 수도 있다는 연구보고서가 언론을 통해 소개되고 있습니다. 고령화시대 진입과 출산율감소 등 사회구조적인 요인이 주요하겠지만 우리가 더욱더 관심을 두어야 할 것은 도시환경, 복지, 일자리 등으로 인한 도시간의 이동이 병합해서 발생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일자리가 많고 아이를 키우기 좋은 도시로의 인구이동은 당연한 결과일 것입니다. 국가적 차원의 대책과 함께 자치단체 스스로도 우수한 정책들을 통해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지방자치와 분권이 점차 확대되면서 이제는 지방자치단체도 무한경쟁의 시대로 들어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시정운영을 하며 기업유치와 일자리 창출에 최우선 가치를 두는 것도 이런 이유입니다. 최근 취임한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이 자국 내 기업들의 해외진출을 막고 미국수출기업들의 현지공장 증설을 요구하는 것도 이와 같은 맥락일 것입니다. 기업이 떠난 도시의 쇠퇴는 전세계 많은 도시들의 사례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현장소통중심 행정의 성과

최근 행정에서 강조되는 것 중의 하나가현장소통이란 단어입니다. 정시장은 시정현안 해결의 답은 현장에 있다는 철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강조합니다. "모든 문제의 답은 사람에게 있습니다. 현장에서 시민과 함께 호흡하며 답을 찾아야 정답이 나옵니다. 이런 이유로 저는 취임과 함께 줄곧 발품, 눈품, 귀품을 파는삼품행정을 강조하고 실천해왔습니다."

100만 인구를 가진 용인시에는 그동안 산업단지가 한곳도 없었습니다. 편리한 접근성과 뛰어난 입지조건에도 불구하고 과도한 규제에 발목 잡혀 있었기 때문이었지만 이를 극복하는 것은 어려운 것이었지 불가능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중앙부처, 관계기관 등을 뛰어다니며 발품을 판 용인시의 노력은 현재 23곳의 산업단지 조성으로 결실을 맺고 있습니다. 사업비만 1 4,000억원, 면적은 343 5,000㎡에 이르며 이로 인한 직간접적인 기업투자 효과도 4 6,900억원에 달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지부진했던 지역의 시급한 현안들이 하나 둘 해결된 것은 가장 큰 성과입니다. 10여년이 넘게 장기 지연된 용인시 첫 공공산업단지인 이동덕성산업단지는 최근 용인테크노벨리로 이름을 변경하여 성공적인 분양을 마치고 2018년 말 준공을 목표로 순항하고 있으며 시민들의 오랜 염원이었던 첫 대학병원건립은 의료복합첨단산업단지 조성을 통해 해결하며 최근 재착공에 들어가 2020년 준공될 예정입니다.

규제개혁과 세일즈 행정으로 투자유치

용인시는 시장이 직접 직접 기업설명회(IR)를 갖기도 하고 기업들을 직접 만나 소통하며 대화하고 필요로 하는 곳에는 국내외 어디든 찾아가 애로사항을 해결하며 발로 뛰었습니다. 이런 노력은 해외 우수기업의 유치와 함께 다른 도시로의 이전계획을 가지고 있던 기업들이 이를 철회하고 오히려 지역 내 투자를 확대하는 결과를 가져왔으며 총 4 5,464억 원의 투자유치라는 성과를 가져왔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노력과 성과를 바탕으로 용인시는 2015년과 2016 2년 연속 전국 지자체 규제개혁 최우수 대통령상 및 장관상, 인허가전담부서 설치 우수기관상 등을 수상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 인허가 1등 도시로 인정받기도 하였습니다.

용인시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해왔으며 앞으로도 성장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젊은 도시입니다. 정시장은 말합니다. "앞으로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실행해 시민이 주인이 되는 품격있는 100만 대도시 그리고 희망찬 용인의 미래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태교도시’, ‘엄마특별시’, ‘안전도시’, ‘기업도시등의 독창적인 도시브랜드와 함께 성장해나가는 용인의 새로운 출발과 도약을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정찬민 시장에 대하여

정찬민 시장은 대학원 졸업 후에 중앙일보에 입사해 수도권취재본부장을 지내는 등 20여 년간 언론인으로 일했으며 그 외에도 삼성전자, 한화생명 이사(고문), 한국기업경영종합연구원 수석연구원, 경희대 테크노경영대학원 겸임교수를 역임했으며 신갈중학교, 유신고등학교 총동문회장을 비롯해 용인기흥구축구협회장, 배드민턴, 태권도협회 단체장 등 체육인으로 왕성한 활동을 한바 있다.

또한, 정계에 입문해 새누리당 중앙당 수석부대변인, 경기도당 수석대변인, 용인을 당협 위원장등 정치인으로서 입지를 넓혀 왔으며 2014년 제6회 전국 동시지방선거를 통해 2014 7 1일 민선6기 용인시장에 취임했다.

'망명팩션 뜨는 해'(소설), '지방이 살아야 나라가 산다', '꿈을 먹는 촌뜨기' 등 다수의 저서를 출간한 바 있고, 용인시문화상, 나눔봉사대상, 2013 월드컵태권도대회 공로패 등을 수상했으며 가족은 배우자와 1 1녀를 두고 있다.

Topics: The Stevie Awards, 스티비상, Asia-Pacific Stevie Awards,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

여성 기업인, 경영자, 혁신가들을 위한 여성상(Women's Awards) 수상 기회

Posted by Clara Im on Wed, Jun 21, 2017 @ 05:06 AM

여성 기업인, 경영자들, 임직원들, 여성이 운영하는 조직들을 위한 세계 최고의 영예인, 14회 연례 여성기업인 스티비®대상이 현재 출품작을 받고 있습니다. 세계곳곳 모든 조직과 개인은 출품작을 제출할 자격이 있습니다.
출품료가 할인되는 조기 출품 마감일은 7 19일입니다. 일반 출품 마감일은 8 23일이며, 최종 출품작은 9 20일까지 지체료와 함께 받습니다.

여기서 출품요강을 확인해보세요.

Women in Business 2016 2.jpg2017 대상의 새롭고 다른 이 무엇인지 살펴보세요. 여성기업인 스티비대상은 여성이 운영하는 직장의 모든 분야를 위한 카테고리를 제공합니다.

오늘 우리는 개인 대상 카테고리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이 카테고리들은 여성 기업인, 경영자, 임직원 개인이 2016 7 1일 이후 이뤄낸 성취를 시상합니다.

이 카테고리들에 제출될 출품작은 아래와 같은 요건이 필요합니다:
1. 2016
7 1일 이후의, 해당 카테고리에 출품하는 개인의 성취를 기술하는 525 단어 이내의 에세이
2.
출품자에 대한 125 단어 이내의 약력
3.
출품작을 보완하고 심사위원들에게 더 많은 배경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서버에 올릴 수 있는, 선택적인 (그러나 매우 추천하는) 추가 자료와 웹주소들

기업인(Entrepreneur) 카테고리들은 그들의 조직을 창립한 여성들을 위한 것입니다. 경영자(Executive) 카테고리들은 다른 사람에 의해 창립된 조직의 모두 또는 일부를 경영하는 여성들을 위한 것입니다. 임직원(Employee) 카테고리 모두는 전체 조직을 위한 것입니다.

1. 올해의 여성기업인 비즈니스 제품임직원 10명 이하
2.
올해의 여성기업인 비즈니스 제품임직원 11명에서 2500
3.
올해의 여성기업인 비즈니스 제품임직원 2500명 이상
4.
올해의 여성기업인 비즈니스 서비스임직원 10명 이하
5.
올해의 여성기업인 비즈니스 서비스임직원 11명에서 2500
6.
올해의 여성기업인 비즈니스 서비스임직원 2500명 이상
7.
올해의 여성기업인 소비자 제품임직원 10명 이하
8.
올해의 여성기업인 소비자 제품임직원 11명에서 2500
9.
올해의 여성기업인 소비자 제품임직원 2500명 이상
10.
올해의 여성기업인 소비자 서비스임직원 10명 이하
11.
올해의 여성기업인 소비자 서비스임직원 11명에서 2500
12.
올해의 여성기업인 소비자 서비스임직원 2500명 이상
13.
올해의 여성 1인 기업인: 2017년 신설 카테고리.
이 카테고리는 혼자 일을 하는 사업가의 성취를 시상합니다.

14. 올해의 여성 혁신가 - 정부 또는 비영리- 임직원 10명 이하 (이 카테고리는 출품료가 없습니다.)
15.
올해의 여성 혁신가 - 정부 또는 비영리- 임직원 11명에서 2500(이 카테고리는 출품료가 없습니다.)
16.
올해의 여성 혁신가 - 정부 또는 비영리- 임직원 2500명 이상 (이 카테고리는 출품료가 없습니다.)
17.
올해의 여성 경영인 - 비즈니스 제품임직원 10명 이하
18.
올해의 여성 경영인 - 비즈니스 제품임직원 11명에서 2500
19.
올해의 여성 경영인 - 비즈니스 제품임직원 2500명 이상
20.
올해의 여성 경영인 비즈니스 서비스임직원 10명 이하
21.
올해의 여성 경영인 비즈니스 서비스임직원 11명에서 2500
22.
올해의 여성 경영인 비즈니스 서비스임직원 2500명 이상
23.
올해의 여성 경영인 소비자 제품임직원 10명 이하
24.
올해의 여성 경영인 소비자 제품임직원 11명에서 2500
25.
올해의 여성 경영인 소비자 제품임직원 2500명 이상
26.
올해의 여성 경영인 소비자 서비스임직원 10명 이하
27.
올해의 여성 경영인 소비자 서비스임직원 11명에서 2500
28.
올해의 여성 경영인 소비자 서비스임직원 2500명 이상
29.
올해의 여성 경영인정부 또는 비영리임직원 10명 이하 (이 카테고리는 출품료가 없습니다.)

30.
올해의 여성 경영인정부 또는 비영리임직원 11명에서 2500(이 카테고리는 출품료가 없습니다.)
31.
올해의 여성 경영인정부 또는 비영리임직원 2500명 이상 (이 카테고리는 출품료가 없습니다.)

32. 올해의 여성 기업인(아시아, 호주 또는 뉴질랜드)
33. 올해의 여성 경영인(아시아, 호주 또는 뉴질랜드)
34. 올해의 여성 기업인(캐나다)
35.
올해의 여성 경영인(캐나다)
36.
올해의 여성 기업인(유럽, 중동&아프리카)
37.
올해의 여성 경영인(유럽, 중동&아프리카)
38.
올해의 여성 기업인 또는 경영인(멕시코, 중앙&남부 아메리카)

39. 올해의 최고 혁신 여성: 2017년 신설 카테고리.이 카테고리들은 2016 7월 이후에 도입하고, 개발하고, 출시한 혁신들을 만들어낸 여성 개인을 시상합니다. 그녀의 직무가 아닌, 출품자의 산업에 따라 카테고리를 선택하세요.
       a.
광고, 마케팅&홍보 (Advertising, Marketing & Public Relations)
       b.
비즈니스 서비스 (Business Services)
       c.
프랜차이징 (Franchising)
       d.
산업 (Industry)
       e.
정부 또는 비영리 (Government or Non-Profit)
       f.
제조업 (Manufacturing)
       g.
기술 (Technology)


40.
올해의 젊은 여성 기업인: 이 카테고리는 30세 이하 여성 기업인들의 성취를 시상합니다.
41. 올해의 풍운아(Maverick): 이 카테고리는 그들의 회사 또는 산업의 긍정적 변화에 영향을 준 여성 개인의 성취를 시상합니다.

42. 공로상 - 비즈니스
43. 공로상 - 정부 또는 비영리

이 카테고리들은 그들의 모든 경력에서 의미 있는 성취를 이뤄낸 개인 경영인과 기업인을 시상합니다. 이 카테고리들은 적격 기간이 필요하지 없습니다.

44. 올해의 멘토 또는 코치 - 비즈니스
45. 올해의 멘토 또는 코치 - 정부 또는 비영리

이 카테고리들은 직장에서 다른 여성들을 지원하고 이끌어준 여성들의 성취를 시상합니다.

46. 여성을 도운 여성 - 비즈니스
47.
여성을 도운 여성 - 정부 또는 비영리 

이 카테고리들은 그들의 커뮤니티에서 여성들을 지원하고 도운 여성들의 성취를 시상합니다.

48. 올해의 여성 임직원: 이 카테고리는 경영자가 없는 여성 근로자의 성취를 시상합니다. (이 카테고리는 출품료가 없습니다.)
       a. 비즈니스
       b.
정부 또는 비영리

49. 올해의 여성이 카테고리들은 직함, 직위, 기업가로서 또는 경영자로서의 지위에 상관없이 2016 7 1일 이후 이뤄낸 성취에 대해 여성 개인을 시상합니다. 그녀의 직무가 아닌, 출품자의 산업에 따라 카테고리를 선택하세요.
       a.
광고, 마케팅&홍보 (Advertising, Marketing & Public Relations)
       b.
비즈니스 서비스 (Business Services)
       c.
프랜차이징 (Franchising)
       d.
산업 (Industry)
       e.
정부 또는 비영리 (Government or Non-Profit)
       f.
제조업 (Manufacturing)
       g.
기술 (Technology)

Topics: stevie awards for women in business, 스티비어워즈, The Stevie Awards, 스티비상, 여성기업인 스티비대상

남성 위주의 기술 산업에 도전장을 내민 여성 창업자

Posted by Clara Im on Tue, May 23, 2017 @ 04:03 AM

기업들이 어느 때보다 다양한 출처로부터 많은 정보를 입수할 있는 시대에, 미나 럭스(Mina Lux) 대표는 미래 성공의 열쇠를 쥐고 있는 것은 그러한 정보를 제대로 이해할 있는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바로 2016 여성기업인 스티비대상(Stevie Awards for Women in Business) '올해의 여성 기업인' 금상 수상자인 럭스 대표가 달성하고자 하는 도전 과제입니다.

2017 여성기업인 스티비대상 출품 5 22일부터 시작됩니다. 이는 전세계 여성들을 위한 최고의 으로, 프로그램에는 기업인상, 기업상, 마케팅상, 미디어상 등의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출품 요강을 신청하세요.

Meelo 3-1.jpg럭스 대표가 설립한 Meelo Logic, Inc.는 뉴욕에 본사를 둔 신생 회사로, 기업체들이 인공지능을 통해 데이터를 수집하고 통찰력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그 결과, 고객사들은 보다 효율적으로 그들의 고객을 '이해하고, 활성화하고 참여시키고 동기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시도는 기업들이 데이터와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꿔놓을 수도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캐나다에서 자란 대만 출신의 이 여성은 더욱 원대한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기술 산업 내에 오랫동안 존재해온 남녀간의 격차를 없애는 것입니다.

그녀는 젊은 여성들의 멘토가 되어주고 업계 행사에서 해당 주제에 관한 의식을 고취시킴으로써 이 문제와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직장 생활을 하는 동안, 제게는 남성들이 주로 지배하고 있는 조직들에서 젊은 여성들을 안내하고 기회를 제공하면서 지원할 수 있는 행운이 주어졌습니다”라고 럭스 대표는 말합니다.

2015년도 테크크런치 보고서(2015 TechCrunch report)를 보면 여성이 얼마나 소수인지 잘 나타나 있습니다. 여성 창업자가 운영하는 기술 기업은 18%밖에 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2009년 조사 결과였던 10% 미만의 수치보다는 증가한 것입니다. 이러한 현상 뒤에는 수많은 노력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럭스 대표와 업계의 다른 여성들에게는 여전히 더 많은 과제가 남아있습니다.

귀감으로 삼을만한 여성 롤모델의 수가 적다면 젊은 여성들의 전공 선택 시 컴퓨터과학과 공학 프로그램을 기피할 것이 분명합니다. STEM(과학, 기술, 공학, 수학) 관련 학위를 취득한 여성들이 스타트업 회사를 창업할 때 종종 독특한 장애물에 부딪히곤 합니다. 초기 단계의 투자 회사들은 그 자체가 “남성들의 전유물”인 경우가 많기 때문이라고 조사 결과는 밝히고 있습니다.

미국 벤처 캐피털 협회(National Venture Capital Association)와 딜로이트(Deloitte)의 공동 조사에 따르면, 예를 들어, 벤처 캐피탈 회사의 최고 의사결정권자들 중 여성이 차지하는 비율은 11%밖에 되지 않습니다. 또한, 의식적이든 아니든, 여성이 운영하는 기업에 대해 편견을 갖는다고 답한 기업인들도 많았습니다.

럭스는 이러한 장애물을 뛰어넘기 위해서는, 여성들이 필수적인 기술뿐 아니라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제안합니다. 그녀에게는 모교인 오타와 대학교(University of Ottawa)에서 열린 국제 여성의 날(International Women’s Day) 행사를 마치고 집으로 운전하며 귀가하던 길이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회사 설립을 위한 단계를 논의했습니다. 사람들의 욕구를 깨닫고, 해결책을 고안하고, 자금 조달을 확고히 하면서, 사업을 운영하고 정면으로 직면한 난제들을 해결하는 회사를 설립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자신의 능력을 절대 과소평가하지 말고 스스로에 대한 믿음을 가질 것을 강조하고 싶었습니다.”

장애물 극복

럭스 대표는 유리 천장을 여러 차례 깨뜨렸습니다. 생화학 및 화학공학을 복수 전공한 그녀는 졸업 후, 진로를 전환하여 플로네트워크(FloNetwork)라는 마케팅 회사를 공동 창업했습니다. 이 회사에서 기업들이 제품 판매기회 및 수익 창출의 방안으로 이메일을 전송할 수 있는 최초의 기술 플랫폼을 개발했습니다. 결국 이 회사는 2001년 더블클릭(DoubleClick)에 8천만 달러라는 거액에 인수되었습니다.

USA 투데이(USA Today)와 더블데이 북클럽(Doubleday Book Club)과 같은 회사들의 디지털 마케팅을 담당하며 탁월한 컨설팅 경력을 쌓은 그녀는, 실시간 소비자 데이터 및 행동 예측을 기반으로 기업의 전략 수립을 돕는 신기술 회사를 설립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렇게 밀로(Meelo)가 탄생했습니다.
이미 기술 업계에서는 이 회사에 크게 주목하고 있습니다. 밀로는 여러 성과를 냈습니다. 그 중 하나는 수천 개의 신생 기업을 물리치고 2016 TiE 50 최고 스타트업상(TiE 50 Top Startup award) 수상한 것입니다.

럭스 대표는 말합니다. “밀로는 인지 과학기술과 인공 지능 분야의 최대 싱크 탱크인 IBM왓슨(IBM Watson) 및 칼테크/제트 프로펄션 실험실(Caltech/Jet Propulsion Labs) 두 곳과 파트너십을 맺은 유일한 회사입니다. 우리 회사는 모든 문제를 해결하고 어떠한 요구에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두 곳의 싱크 탱크를 활용합니다.”

이 기술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회사에서 인재를 다양하게 보유해서 그들의 기여를 이끌어내는 것이 필수라고 말합니다.

“밀로에서는, 모두의 목소리에 경청하고, 모든 이들의 재능을 존중하며, 모든 직원들에게 성공을 위한 동등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Topics: stevie awards for women in business, The Stevie Awards, 스티비상, 여성기업인 스티비대상, 여성기업인

대한민국 정찬민 용인시장, 2017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 그랑프리 수상

Posted by Clara Im on Mon, May 22, 2017 @ 03:52 AM

'텔콤 인도네시아'와 일본 '토요코인'도 수상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대상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스티비어워즈(Stevie® Awards)는 대한민국 정찬민 용인시장, 인도네시아 국영기업 텔콤인도네시아, 일본 토요코인을 제4회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 그랑프리 수상자로 발표했다.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22개 나라에 있는 조직이나 개인의 혁신적인 성과를 시상하는 유일한 상이다. 이 지역 모든 조직(기관이나 기업)이나 개인은 출품작을 제출할 수 있다.

APSA-2016.jpg다양한 카테고리의 금, , 동 스티비상 수상자는 4 19 발표되었다. 이 상들은 올해 초 전 세계 50 이상의 전문심사위원의 심사 평균 점수에 의해 결정되었다. 모든 상들은 6 2() 일본 도쿄 힐튼호텔에서 열리는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에게 수여될 예정이다. 현재 시상식 참가를 위한 티켓이 판매 중이다. 

그랑프리를 수상한 3개 수상 기관과 개인의 공적 내용은 아래와 같다.

  • 정찬민 용인시장 '올해의 최고 수상작(Grand Stevie for Highest-Scoring Nomination of the Year)'으로 그랑프리에 선정되었다. 품격 있는 100만 대도시 용인의 미래를 그린 정찬민 시장은 비영리 또는 정부조직 혁신 경영상 부문 금상도 수상했다. 채무 7,848억원의 용인시를 2년 반 만에 채무제로로 만든 시정능력이 높이 평가되었다.
  • 텔콤 인도네시아(Telkom Indonesia)'올해의 조직(Grand Stevie for Organization of the Year)' 그랑프리를 3년 연속 수상했다. 인도네시아의 선도적 텔레커뮤니케이션과 네트워크 서비스 공급 기업으로, 혁신 관련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8개의 금상, 5개의 은상, 18개의 동상을 받아 올해 가장 많은 점수를 받았다. 그랑프리 스티비상 수상작은 금상 3, 은상 2, 동상5점으로 점수가 매겨진다.
  • 토요코인(Toyoko Inn Co.,Ltd.)은 올해 시상식이 개최되는 국가 '일본의 최고 수상작 (Highest-Scoring Nomination Submitted From Japan)'으로 그랑프리에 선정되었다.

2017 아시아-태평양스티비상에는 대한민국, 호주, 중국, 인도네시아, 일본, 말레이시아, 미얀마, 뉴질랜드,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영국, 미국, 베트남 등 15개 국가의 조직들이 수상하였다. 아태 지역 22개국의 혁신적 성과에 대해 700여 편이 출품되었으며, 올해 전세계 전문 심사위원들에 의해 평가 받았다.

스티비어워즈의 창립자인 마이클 갤러허 회장은 "출품작의 수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혁신에 대한 이야기들의 깊이와 폭도 한층 늘어 2017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의 결과에 매우 기뻐하고 있습니다. 6 2일 도쿄에서 올해의 수상자들과 인사하고 축하하는 시상식을 고대하고 있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스티비 어워즈는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Asia-Pacific Stevie Awards), 국제 비즈니스 대상(The 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여성 기업인 스티비 대상(Stevie Awards for Women in Business), 영업 고객서비스 스티비 대상(Stevie Awards for Sales & Customer Service), 위대한회사 스티비상(Stevie Awards for Great Employers), 미국 비즈니스 대상(American Business Awards), 독일 스티비상(German Stevie Awards)의 7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스티비상에는 매년 60개 국가 이상에서 1만 이상의 조직이 출품한다. 모든 형태와 규모의 조직 및 그 조직을 이끄는 사람들의 명예를 기리는 스티비 어워즈는 전세계 기업들이 창출해낸 뛰어난 성과들을 인정하는 일을 하고 있다.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과 금상, 은상, 동상 수상자들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Asia.Stevieawards.com)를 통해 알 수 있다.

* 2017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의 스폰서와 파트너에는, 공식 뉴스 배포 파트너인  PR Newswire Asia 한국사보협회(Korea Business Communicators Association)가 있습니다.

Topics: The Stevie Awards, 스티비상, Asia-Pacific Stevie Awards,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 스티비 대상, 그랑프리

제14회 국제 비즈니스 대상 출품 시작

Posted by Clara Im on Sun, Apr 23, 2017 @ 07:02 PM

스티비 어워즈(Stevie® Awards)는 매년 60개 이상의 국가와 영토에 있는 조직들로부터 출품작을 받고 있는 세계적인 프리미어 비즈니스 시상대회, 국제 비즈니스 대상(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IBA)의 제14회 연례 출품작 모집을 시작했다.

공공과 민간, 영리와 비영리, 대규모와 소규모의 세계 곳곳 모든 개인과 조직들이 국제 비즈니스 대상에 출품작을 제출할 수 있다. 출품 마감일은 5월 10일이며, 늦은 출품작은 지체료와 함께 6월 14일까지 제출할 수 있다. 출품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www.StevieAwards.com/IBA에서 볼 수 있다.

여기서 출품 요강을 검토해보세요. (PDF)

IBA 2016 big group.jpg150여 임원들로 이루어진 국제 심사위원단이 스티비상 수상자를 결정할 것이다. 결과는 8월 10일에 발표된다. 스티비상 수상자는 10월 21일 스페인 바르셀로나 W호텔에서 열리는 시상식에서 상을 수여 받게 된다.

국제 비즈니스 대상은 직장에서의 모든 측면에서 이루어진 성과를 시상한다. 카테고리는 다음과 같다.

2016년 IBA의 스티비상 금상, 은상, 동상 수상자는 ABS-CBN Corporation (필리핀), BSES Yamuna Power Limited (인도), Clickky (우크라이나), Dogus Group (터키), Dubai Statistics Center (아랍 에미리트), Forter (미국), Foundation Telefónica (스페인), Freelancer.com (호주), Itaú Unibanco Holding S.A. (브라질), KEPCO Nuclear Fuel Company (대한민국), Mondelez International (영국), Ooredoo (카타르), PJSC Aeroflot - Russian Airlines (러시아), Polystar (스웨덴), PRIZM (홍콩), QLess, Inc. (미국), RheinBrücke IT Consulting (독일), Roshan (아프가니스탄), SABC Pension Fund (남아프리카공화국), SUNNY SIDE UP, Inc. (일본), Telkom Indonesia (인도네시아) and TELUS International (캐나다) 등이 있다.

스티비 어워즈에 대하여

스티비 어워즈는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Asia-Pacific Stevie Awards), 독일스티비상(German Stevie Awards), 미국 비즈니스 대상(American Business Awards), 국제 비즈니스 대상(The 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여성 기업인 스티비 대상(Stevie Awards for Women in Business), 영업  고객서비스 스티비 대상(Stevie Awards for Sales & Customer Service), 위대한회사 스티비상(Stevie Awards for Great Employers) 7개의 프로그램을 시상하고 있다. 스티비상은 60개국 이상의 조직들로부터 매년 10,000개가 넘는 출품작을 받고 있다. 모든 형태와 규모의 조직 및 그 조직 뒤의 사람들에게 영예를 돌리는 스티비 어워즈는 전세계 직장에서의 뛰어난 성과들을 시상한다. 스티비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StevieAwards.com에서 볼 수 있다.

Topics: 스티비어워즈, The Stevie Awards, 스티비상, 국제 비즈니스 대상, The International Business Awa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