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ational Awards Blog

대한민국 정찬민 용인시장, 2017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 그랑프리 수상

Posted by Clara Im on Mon, May 22, 2017 @ 03:52 AM

'텔콤 인도네시아'와 일본 '토요코인'도 수상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대상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스티비어워즈(Stevie® Awards)는 대한민국 정찬민 용인시장, 인도네시아 국영기업 텔콤인도네시아, 일본 토요코인을 제4회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 그랑프리 수상자로 발표했다.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22개 나라에 있는 조직이나 개인의 혁신적인 성과를 시상하는 유일한 상이다. 이 지역 모든 조직(기관이나 기업)이나 개인은 출품작을 제출할 수 있다.

APSA-2016.jpg다양한 카테고리의 금, , 동 스티비상 수상자는 4 19 발표되었다. 이 상들은 올해 초 전 세계 50 이상의 전문심사위원의 심사 평균 점수에 의해 결정되었다. 모든 상들은 6 2() 일본 도쿄 힐튼호텔에서 열리는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에게 수여될 예정이다. 현재 시상식 참가를 위한 티켓이 판매 중이다. 

그랑프리를 수상한 3개 수상 기관과 개인의 공적 내용은 아래와 같다.

  • 정찬민 용인시장 '올해의 최고 수상작(Grand Stevie for Highest-Scoring Nomination of the Year)'으로 그랑프리에 선정되었다. 품격 있는 100만 대도시 용인의 미래를 그린 정찬민 시장은 비영리 또는 정부조직 혁신 경영상 부문 금상도 수상했다. 채무 7,848억원의 용인시를 2년 반 만에 채무제로로 만든 시정능력이 높이 평가되었다.
  • 텔콤 인도네시아(Telkom Indonesia)'올해의 조직(Grand Stevie for Organization of the Year)' 그랑프리를 3년 연속 수상했다. 인도네시아의 선도적 텔레커뮤니케이션과 네트워크 서비스 공급 기업으로, 혁신 관련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8개의 금상, 5개의 은상, 18개의 동상을 받아 올해 가장 많은 점수를 받았다. 그랑프리 스티비상 수상작은 금상 3, 은상 2, 동상5점으로 점수가 매겨진다.
  • 토요코인(Toyoko Inn Co.,Ltd.)은 올해 시상식이 개최되는 국가 '일본의 최고 수상작 (Highest-Scoring Nomination Submitted From Japan)'으로 그랑프리에 선정되었다.

2017 아시아-태평양스티비상에는 대한민국, 호주, 중국, 인도네시아, 일본, 말레이시아, 미얀마, 뉴질랜드,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영국, 미국, 베트남 등 15개 국가의 조직들이 수상하였다. 아태 지역 22개국의 혁신적 성과에 대해 700여 편이 출품되었으며, 올해 전세계 전문 심사위원들에 의해 평가 받았다.

스티비어워즈의 창립자인 마이클 갤러허 회장은 "출품작의 수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혁신에 대한 이야기들의 깊이와 폭도 한층 늘어 2017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의 결과에 매우 기뻐하고 있습니다. 6 2일 도쿄에서 올해의 수상자들과 인사하고 축하하는 시상식을 고대하고 있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스티비 어워즈는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Asia-Pacific Stevie Awards), 국제 비즈니스 대상(The 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여성 기업인 스티비 대상(Stevie Awards for Women in Business), 영업 고객서비스 스티비 대상(Stevie Awards for Sales & Customer Service), 위대한회사 스티비상(Stevie Awards for Great Employers), 미국 비즈니스 대상(American Business Awards), 독일 스티비상(German Stevie Awards)의 7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스티비상에는 매년 60개 국가 이상에서 1만 이상의 조직이 출품한다. 모든 형태와 규모의 조직 및 그 조직을 이끄는 사람들의 명예를 기리는 스티비 어워즈는 전세계 기업들이 창출해낸 뛰어난 성과들을 인정하는 일을 하고 있다.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과 금상, 은상, 동상 수상자들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Asia.Stevieawards.com)를 통해 알 수 있다.

* 2017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의 스폰서와 파트너에는, 공식 뉴스 배포 파트너인  PR Newswire Asia 한국사보협회(Korea Business Communicators Association)가 있습니다.

Topics: The Stevie Awards, 스티비상, Asia-Pacific Stevie Awards,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 스티비 대상, 그랑프리

제11회 여성 기업인 스티비 대상 후보 모집

Posted by Clara Im on Fri, Aug 01, 2014 @ 06:12 AM

세계 모든 여성 기업가, 중역, 임직원이 후보 대상; 출품 마감일 2014 8 27


여성 기업인 스티비 대상이 11회 연례 대회를 위한 후보 모집을 발표했습니다. 출품요강과 대상 관련 상세 설명은 홈페이지(http://www.StevieAwards.com/Women)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금년 여성 기업인 스티비 대상은 올해의 기업인, 올해의 임원, 올해의 독립인, 올해의 멘토 혹은 코치, 공로상, 올해의 직원, 올해의 최고 혁신기업 등을 포함한 80개 이상의 카테고리에서 여성들에게 영예를 드릴 것입니다. 이 대상은 명망 있는 미국 비즈니스 대상국제 비즈니스 대상을 만든 사람들에 의해 창조됩니다.

SAWIB

전 세계 모든 여성 기업가, 중역, 임직원 그리고 그들이 운영하는 조직들은 후보로 등록할 자격이 있습니다.

출품 마감일은 8월 27일이며, 최종 출품은 9월 24일까지 지체료와 함께 받습니다. 11회 연례 대상의 수상자들은 2014년 11월 14일 뉴욕 매리어트 마퀴스 호텔에서 열리는 시상식 연회에서 발표될 것입니다.

2014  대상을 위한 카테고리 그룹은 기업 대상, 홍보 대상, 마케팅 대상, 신제품 대상, 미디어 대상 등을 포함합니다.

많은 스티비 수상자들은 수년 동안 상을 탄 것이 비즈니스에 얼마나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는지 이야기했습니다. Britain’s The Travelwrap Company의 창업자이자 사장인 니암 바커(Niamh Barker)는 말했습니다. “스티비상을 수상한 것은 저와 제 비즈니스를 위한 엄청난 성취였고, 매일 우리 회사는 그 유익함에 대한 입증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 상을 수상한 것이 우리 비즈니스에 끼칠 영향력에 대해 생각하지 못했었습니다. 상을 받은 다음 날 아침 호텔 룸에서 미국 전역으로부터 폭주하는 온라인 주문 이메일을 체크할 때까지는요. 우리는 지금 온라인과 소매점을 통해 미국에 늘어나는 충성 고객 기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스티비상은 미국에서 우리의 존재를 높이도록 확실히 도와주었습니다."

 

2013년 여성 기업인 스티비 대상 수상자들 중에는 아래와 같은 개인과 기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Eileen Howard Boone, President of CVS Caremark Charitable Trust, Woonsocket, Rhode Island

  •     Chandra Clements, Director of One Legacy Pty Ltd, Gold Coast, QLD, Australia

  •     Sharon VirtsMozer, Founder and CEO of FCi Federal, Leesburg, Virginia

  •     Irene Corpuz, Consultant and Operations Advisor of CMI, Abu Dhabi, United Arab Emirates

  •     Elise Foster Vander Elst, Executive Director of Asia Arts Projects, Mumbai, Maharashtra, India

  •     Linda Carolyn McCall, Founder & CEO of EasyJet, Bedfordshire, United Kingdom

  •     Daina Middleton, Global CEO of Performics, Chicago, Illinois

  •     Mitchell TheresiaGouwRanzetta, Partner of Accel Partners, Palo Alto, California

  •     Weili Sandi Smith Levya, President of Ultimate Accounting vCon, Plano, Texas

  •     Women Presidents Organization, New York, New York

  •     Vaco Los Angeles, Los Angeles, California

  •     Cenergy International, Houston, Texas

2013 금상, 은상, 동상 수상자들에는 전세계적으로 크고 작은 조직의 다양한 그룹을 반영했습니다. 한 개 이상의 금상을 수상한 조직은 Accenture, Child’s Play Communications, Final Salute Inc., CVS Caremark, FCi Federal, Influence and Co., Laserfiche, other, Pivot Communications, TalkSession, Inc., and VerticalResponse가 있습니다. 

여성 기업인 스티비 대상은 매년 전 세계 여성 기업가들, 중역들, 전문가들이 심사합니다. 작년에는 240명이 넘는 프로페셔널들이 심사 과정에 참여했습니다.

 

스티비 어워즈에 대하여

스티비 어워즈는 6개의 프로그램, 미국 비즈니스 대상, 국제 비즈니스 대상,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 독일 스티비상, 여성 기업인 스티비 대상, 영업 및 고객서비스 스티비 대상을 운영하며 상을 수여합니다. 모든 종류와 크기의 조직과 그 뒤 사람들에게 영예를 수여하는 스티비상은 전 세계 기업들이 창출해낸 뛰어난 성과들을 인정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스티비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StevieAwards.comFacebook, LinkedIn, Twitter, YouTube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Topics: stevie awards for women in business, stevie awards, Women in Business, Awards for Women, Awards for Women in Business, 여성 기업인 스티비 대상, 여성 기업인 대상, 스티비 대상

명예로운 의무: 어떻게 스티비상을 수상한 한국의 비영리기관이 장학금 조달을 선도하고 있는가

Posted by Clara Im on Mon, Jul 14, 2014 @ 10:25 PM

대한민국 서울의 한국장학재단은 2013 국제 비즈니스 대상에서 2개 부문 금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들의 국가 장학금 홍보 캠페인으로 ‘올해의 마케팅 캠페인’과 마케팅 카테고리 ‘올해의 비영리기관’의 상을 수상한 것입니다. 또한 크리에이티브 & 커뮤니케이션 미디어 카테고리에서 최고의 트위터 피드로 선정되었습니다.

(2015 국제 비즈니스 대상은 내년 초 출품이 시작될 것이며, 2015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의 출품은 올해 말에 가능합니다. 여기서 보다 상세한 정보를 요청하실 있습니다.)

 describe the image

우리는 한국장학재단의 곽병선 이사장과 함께 스티비상을 수상한 것이 조직에 어떤 의미였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지난해까지 3년 연속 한국장학재단이 국제 비즈니스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대한민국 미래 인재양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라는 격려와 응원으로 받아들이겠습니다.”

 

시스템 개혁

곽이사장은 최근 발생한 세월호 침몰 사건으로 한국 사람들이 아직까지도 깊은 충격에 빠졌다고 말했습니다. “이 사건은 꽃을 피우지도 못한 많은 어린 고등학생들의 생명을 앗아갔습니다.” 그는 말했습니다. “대한민국 미래인재를 양성하는 기관의 대표로서, 그리고 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 사건을 계기로 정부와 공공기관에서는 대대적인 사회적 시스템 개혁의 바람이 불고 있으며 언론에서도 매일같이 대서특필 되고 있습니다. 한국장학재단도 이에 적극 동참하여, 국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 재난은 우리가 고객의 신뢰를 얻고, 한국 젊은이들을 위한 보다 좋은 미래를 만들도록 새로운 장려책을 다시금 가져다 주었습니다.

 

한국 인재들을 위한 개방

우리는 곽이사장에게 국제 비즈니스 대상이 학생들과 그들의 졸업 후 해외 취업을 위한 지원 확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질문했습니다.

“한국장학재단은 세계 최고의 인재육성 학자금지원기관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곽이사장이 말했습니다. “국제 비즈니스 대상 수상을 통해 세계 각지의 기관들에게 재단의 비전과 목표를 알리고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우리 재단이 학자금 지원기관으로서 귀감이 됨으로써, 다른 국가에서도 비슷한 제도가 확산되길 바랍니다.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국제 네트워크 구축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더욱 정진하겠습니다. “

“그리고 국내의 우수한 인재들이 전 세계에서 그들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특히, IBA 수상 기업 또는 국외 유력 회사에 입사하여 국제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모든 가능한 방법을 동원할 것이며, 국내 인재에 관심 있는 해외 기관의 참여를 기다리겠습니다.”

 

미래를 위한 건설

곽이사장은 또한 미래에 대한 그의 희망에 대해 말했습니다. “얼마 전 한국장학재단의 장학금이나 학자금 대출을 받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기공모전을 실시했습니다. 정말 뜻 깊은 행사였지요. 많은 학생들이 국가의 장학금과 학자금 대출제도에 진심으로 고마움을 느끼고, 자신의 꿈을 이루는 데에 그치지 않고 나아가 사회로부터 받은 지원을 되갚을 수 있는 인재가 되겠다는 다짐을 보여주어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그는 또 말했습니다. “이 공모전은 학자금 지원 2014년 3.7조원, 국가장학금 수혜인원 120만 명이라는 수치로는 드러나지 않는 학생 개개인의 꿈을 향한 열정을 느낄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그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수혜 학생들이 단순히 혜택을 받는 객체가 아니라 사회를 구성하는 주체로서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마련해 주는 것이 한국장학재단이 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국가로부터 학자금지원을 받은 수혜자들의 자발적인 사회로의 환원과 그것으로 인해 더 많은 학생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려 합니다.”

“장학의 근본적인 취지는 나눔입니다. 한국사회가 선진사회로 가려면 자발적인 참여와 나눔의 문화가 커가야 합니다. 우리 재단이 하는 일은 단순히 한 공공기관의 업무를 넘어 나라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중요한 일이므로 소명의식을 갖고 우리나라의 소중한 인재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습니다.”

 

곽병선 이사장에 대하여:

곽병선 이사장은 지난해 5월 한국장학재단에 부임한 이후 대학생 등록금 부담을 낮춰주기 위해 국가장학금을 크게 확충하였으며, 대학생 학자금대출의 안정적인 운영과 함께, 기존 대출자들의 대출금리를 크게 인하해주는 ‘전환대출’ 제도도 신설하는 등 등록금 걱정 없는 대학생활을 만들어가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처럼 본연의 업무 수행과 함께 사회공헌에도 앞장서서 2014 행복더함 사회공헌대상을 수상했으며, 개인 성과급의 50%를 장학금으로 기부하는 등 사회적 의무를 다하는 데에도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곽이사장은 한국교육개발원(KEDI) 원장, 대통령자문 교육개혁위원회 위원, 한국유네스코위원회 교육분과 위원, 대통령자문 교육인적자원정책위원회 위원, 경인여대 총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그리고 국민포장(’86), 국민훈장 목련장(’03), 퍼시픽 서클 컨소시엄의 피터브라이스 교육상(’12) 등을 수상하였습니다. 주요 저서로는 <교육과정>, <민주시민교육>, <21세기 동아시아 협력> 외 다수가 있습니다.

그는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교육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교육학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이후 미국 Marquette대 대학원에서 교육학을 전공, 철학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한국장학재단에 대하여

한국장학재단은 나라가 위탁한 재원, 자본시장에서 발행된 채권, 기업이나 독지가로부터 기부 받은 재원을 운용하여, 누구나 이 나라의 유능한 인재가 되도록 돕는 것을 사명으로 하는 교육부 산하의 준정부기관입니다. 이러한 사명을 다하기 위해 한국장학재단은 저소득층 학생을 위한 국가장학금 및 성적우수장학금, 취업연계장학금사업과 함께 저금리 학자금 대출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009년 5월 출범 이후 약 6조원의 장학금과 20조원이 넘는 학자금대출을 지원해 왔으며, 재단 출범 전 최고 7.8%에 이르던 학자금 대출 이율을 현재 2.9%까지 낮추어 학생들의 부담을 경감시켜 주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재단은 대학생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기숙사 건립 사업과 사회지도층 인사들이 대학생들을 이끌어주고, 대학생들은 초·중·고 후배 학생들의 학업을 돌봐주는 선 순환의 나눔봉사 사업도 운영 중입니다. 현재 400여명의 사회 각계 지도층 인사들이 나눔지기(멘토)로 봉사하고 있으며, 3만명의 한국장학재단의 수혜를 받은 대학생들이 저소득층이나 다문화 및 탈북 가정 후배 학생들에 위한 지식 멘토링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Topics: business awards, 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stevie awards, 스티비상, 비즈니스대상, 국제 비즈니스 대상, 스티비 대상, 국제비즈니스대상, 한국장학재단, 곽병선 이사장

2015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 일정 안내

Posted by Clara Im on Wed, Jun 18, 2014 @ 03:22 AM

1 시아- 이 대한민국 서울에서 5 30()에 열린 시상식 연회와 함께 성공적으로 종료된 가운데, 2015년 일정을 발표합니다.

 

 logo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은 아시아의 프리미어 니스 프로그램으로 7년 만에 론칭된 스티비 대상 프로그램입니다. 이 비즈니스 대상 프로그램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22개 국가에서 운영되는 모든 조직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조직과 개인은 , , 제조 , 기타 의 다양한 카테고리에 출품할 수 있습니다.

2015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을 위한 이메일링을 신청하시면, 이번 가을 준비되는 대로 출품 요강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015년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 스케줄이 아래와 같습니다:

-       20149월 출품 시작

-       1029: 조기 출품 마감

-       123: 일반 출품 마감

-       12–2월 중순: 1라운드 심사

-       20151 28: 최종 출품 마감

-       311: 스티비 금상, 은상, 동상 수상자 발표

-       46–15: 스티비 대상 수상자 결정을 위한 최종 심사

-       4 24: 시상식 연회, 추후 장소 공지

웹사이트 Asia.StevieAwards.com을 방문하시면,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에 관한 모든 내용과 2014년 스티비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수상자들의 전체 리스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Topics: business awards,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 비즈니스상, 스티비어워즈, Asia Awards, Asia-Pacific Business Awards, 스티비상, 비즈니스대상, Asia-Pacific Stevie Awards, Asia-Pacific Stevie Awards,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 스티비 대상, 스티비,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 스티비 어워드

제11회 국제 비즈니스 대상 출품 마감일 7월 9일로 연장

Posted by Clara Im on Mon, Jun 16, 2014 @ 07:03 AM

IBA logo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대상 프로그램인 2014 (제11회) 국제 비즈니스 대상의 최종 출품 마감일이 7월 9일로 연장되었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매년 50여 국가와 지역의 조직으로부터 후보들을 유치하고 있습니다.

 

공공 조직과 민간 조직, 영리 및 비영리, 대기업과 소기업 등 전 세계 모든 개인과 조직들은 국제 비즈니스 대상에 출품작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는 홈페이지 (www.StevieAwards.com/IBA)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제 비즈니스 대상은 금상, 은상, 동상의 세가지 구별 수준에 따라 수여될 것입니다. 몇 개의 대상 또한 가장 선두의 경쟁상으로서 수여될 것입니다. 트로피는 오스카와 다른 주요 국제 대상을 만드는 회사에서 제작되었고, 세계에서 가장 받고 싶은 상 중의 하나입니다. 스티비상 수상자들은 세계 곳곳의 200여 임원들로 이루어진 국제 심사위원단에 의해 선정됩니다. 출품요강은 이곳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Topics: business awards, 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stevie awards, 스티비상, 비즈니스대상, 국제 비즈니스 대상, 스티비 대상, 국제비즈니스대상

제1회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 일정 변경

Posted by Clara Im on Tue, Dec 24, 2013 @ 02:25 AM

 

2014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의 출품작을 모집하고, 심사위원을 선정하며, 시상식의 첫 개최를 성공적으로 치르기 위한 시간을 더 할애하기 위해 일정을 변경했습니다. 

logo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은 7년 만에 출범한 새로운 스티비상 프로그램입니다. 대회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22개국 안에서 운영되는 모든 조직(기업, 단체, 정부 등)이나 개인에게 열려있습니다. Asia.StevieAwards.com 웹사이트는 7개 언어로 소개되어 있으며, 출품(등록)과 심사 모두 이 7개의 언어로 가능합니다. 경쟁은 총 18개 분야에서 이루어집니다. 골드(금), 실버(은), 브론즈(동) 스티비상 수상자들은 국가 내에서 선정되며, 스티비 대상 수상자는 국경을 넘어선 지역에서 선정됩니다.

 

변경된 일정이 다음과 같습니다.

12월 4일이었던 일반등록 마감일이 2월 19일로 수정되었습니다.

1월 21일이었던 최종등록 마감일이 3월 12일로 수정되었습니다.

국가 별 금, 은, 동 스티비상 수상작은 4월 1일에 발표될 것입니다.

각 카테고리 별 스티비 대상(Grand Stevie Awards)을 결정하는 2단계 본심은 4월 28일에 시작됩니다. 스티비 대상 수상자는 시상식에서 발표될 것입니다.

제1회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 시상식은 5월 말 대한민국 서울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날짜와 장소는 추후 공지됩니다.

 

출품 요강과 대회 관련 상세 정보는 Asia.StevieAwards.com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회 관련 질문은? 우리는 여러 아시아 국가에 대표부가 있어 당신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대표부 리스트를 확인해보세요.


Topics: 비즈니스상, 스티비어워즈, 스티비 상, 스티비어워드, 아시아, 스티비상, 비즈니스대상, 아시아-태평양, 스티비 대상, 스티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