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도상국을 위한 현대 화폐 솔루션

Posted by Clara Im on Fri, Oct 23, 2020 @ 09:02 AM

- 라오스의 시골 인구 대부분은 기존의 전통적인 은행 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렵습니다.

- Star Fintech Sole Co.(스타텔레콤)은 사용하기 쉽고, 저렴하고, 모바일 기기로 이용할 수 있는 “u-money”를 개발했습니다.

 

Star Fintech Sole Co. 

스타텔레콤(유니텔)이 2019년에 설립한 Star Fintech Sole Co.는 라오스 최초로 “u-money” 모바일 서비스를 시작한 기업입니다. 신속한 전국 금융 서비스, 편리함, 저렴한 전자 결제를 제공합니다.

 

라오스의 현대 화폐

 

pasted image 0

 

라오스는 대부분의 지역이 시골인 개발도상국입니다. 대부분의 주민이 산악 지역에 거주하며 은행 계좌가 없어 금융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매우 제한적입니다. 스타텔레콤은 텔레커뮤니케이션 및 디지털 전환의 선두주자로서, 그들의 자원을 가장 도움이 될만한 사람들에게 투자하고 집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유니텔은 디지털 금융 서비스상품인 “u-money” 개발을 위해 2014년 라오스중앙은행(BoL) 및 유엔자본개발기금(UNCDF)과 협력했습니다. U-money는 시골지역 주민들이 모바일 기기를 통해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라오스 발전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있습니다. 스타텔레콤은 2019, 라오스 최초로 전자지갑 서비스 합법 허가를 받은 기업이 되었습니다.

 

스타텔레콤(Star Fintech Sole Co.)은 2020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 제품 디자인 & 개발 - 소비자 제품/서비스 혁신상 부문에서 스티비 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2021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에 대해 궁금하신가요?

 

Request the entry kit

 

Topics: Asia-Pacific Stevie Awards,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