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ational Awards Blog

한국의 하나로애드컴, 그들의 성공에 어떻게 스티비상을 활용했는가

Posted by Michael Gallagher on Mon, Jan 20, 2014 @ 09:51 AM

대한민국 서울의 광고 및 홍보 디자인 전문기업인 하나로애드컴의 손정희 대표가 2013 국제 비즈니스 대상에서 크리에이티브상부문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경영자 금상을 수상했다. 그녀에게 스티비상 수상의 경험과 2014년 회사의 목표에 대해 물어보았다.

“하나로애드컴은 2015년에 맞이하게 될 창립 20주년을 위해, 2014년 동안 준비할 것입니다.” 손대표는 말했다. “이것은 높은 질의 홍보마케팅 활동을 제공하고 고객들을 대신해서 강력히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던 20년의 노력이 성공했다는 뜻이며, 저희에게 매우 중요한 기념일입니다. 그래서 올해는 그간 20년의 활동들을 돌아보고 더 새롭고 위대한 성장을 준비하는 해가 될 것입니다.”

새로운 시장 개척
2014년의 또 다른 중요한 목표는 해외시장의 개척이다. “이미 몇 군데의 해외 고객이 있습니다.” 손대표는 설명했다. “명실상부한 세계적인 네트워크를 가진 회사가 되기 위해 마케팅을 강화할 것입니다. 한국에서 마케팅을 위한 광고나 홍보 파트너를 찾는다면, 하나로애드컴을 찾아주길 바랍니다! 우리의 목표는 한국에서 비즈니스 마케팅을 위한 최고의 창조적 파트너가 되는 것입니다.”

새로운 비즈니스 획득
손대표에 따르면 지난 몇 년 동안 스티비상에서 여러 차례 수상한 것이 하나로애드컴에 중대한 영향을 끼쳤다고 한다. “국제 비즈니스 대상은 한국에서 높이 평가되는 대회로, 수상하는 것은 하나로의 발전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저희 팀의 자긍심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쳤을 뿐만 아니라, 고객들과 함께 명예를 공유하도록 했습니다.”
“스티비상은 회사의 업무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제공하고, 이것은 저희가 새로운 비즈니스를 수주하는데 분명한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 말도 추가해야겠네요. 트로피들이 저희 명예의 벽을 멋지게 채워주고 있다는 것을요!”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
우리는 손대표에게 어떻게 새로운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이 하나로애드컴의 성공에 공헌할 수 있다고 느꼈는지 질문했다. “더 많은 스티비상을 수상할수록 더 많은 고객층이 증가합니다. 특히 공공기관은 훌륭한 경영의 지표로서 스티비상을 바라봅니다. 그리고 국제대회에서 지난 7년 동안 지속적으로 수상한 하나로애드컴의 능력은 신뢰성을 말해줍니다.”
손대표는 또 말했다. “또한 다른 나라들에서 개최되는 국제 비즈니스 대상 시상식에 참가할 때마다 그 나라의 문화와 특성을 공부하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 이와 같은 경험은 다른 나라 회사들과의 업무적 관계를 향상시키는 중요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일에 대한 열정
손대표는 성공적인 마케팅 경영자일 뿐만 아니라, 소셜 미디어 매니아이기도 하다. “저는 매일 페이스북을 점검하여 댓글을 달기도 하고 실시간으로 대화하기도 합니다.” 그녀는 또한 올빼미형 이다. “저는 밤에 많은 일을 합니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아침에 해야 하는 많은 일들을 처리하지요. 새벽 2시에 잠드는 것이 오랜 습관입니다.” 그녀는 건강한 식단의 식사를 신뢰한다. “저는 매일 아침 건강에 좋은 식사를 합니다. 제게 활력을 주기 때문이지요.”

손대표의 결론이다. “저에게 영감을 주는 원천은 바로 일에 대한 열정입니다. 미래를 위해 더 높은 기준을 세우는 것은 우리가 직면하게 되는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앞으로 나아가도록 용기를 줍니다. 사무실에 있는 스티비상을 보면서 우리가 성공할 수 있고 목표들을 성취할 수 있다고 상기합니다.”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출품 마감일이 2월 19일입니다. 이 상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22개 나라들의 모든 조직이 출품할 수 있습니다. 세계 모든 조직들이 출품 가능한 국제 비즈니스 대상의 조기 출품 마감일은 4월 16일입니다.

손정희 대표에 대하여
손정희 대표는 IBA에서 7년간 연속적으로 상을 받은 창립 19년 된 회사의 CEO다. ‘올해의 창조경영인’ 등의 개인 부문의 상을 6년 동안 잇달아 수상했다. 15년째 주경야독하여 광고홍보, 영어, 사회복지, 시각디자인, 부동산학 등의 분야에서 전문적인 지식과 학위를 습득했다. 최근에는 정부 기관이나 협회의 홍보 및 디자인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하나로애드컴에 대하여
하나로애드컴은 다양한 홍보툴의 창의적인 제작을 통해 조직의 마케팅 활동을 돕는 전문기업이다. 브로슈어, 기업사보, 브랜드 개발, 커뮤니케이션 솔루션과 소셜 미디어 등을 전문영역으로 하고 있다. 하나로애드컴은 국제 비즈니스 대상(IBA)에서 7년간 연속적으로 수상한 한국에서도 몇 안 되는 회사이며, 여러 국내 수상을 통해서도 인정받고 있다. 하나로애드컴의 주요 고객은 국내 정부기관, 공공기관, 대기업들이고, 해외의 정부기관, 글로벌 기업과도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다. 더 많은 정보를 위한 웹사이트 www.hanaroad.com

Topics: 광고상, 연차보고서상,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 커뮤니케이션상, 크리에이티브상, 국제상, 출판상, 스티비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