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ational Awards Blog

제1회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 신설 기념 스티비상 설립자, 마이클 갤러허 회장 방한

Posted by Clara Im on Sun, Feb 23, 2014 @ 11:50 PM

2월 13일, 스티비상(The Stevie® Awards)의 설립자 마이클 갤러허 회장이 방한했다. 전 세계 기업과 조직 및 임직원들의 성취를 격려하기 위해 창설된 스티비상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 22개 국가를 대상으로 하는 ‘제1회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Asia-Pacific Stevie Awards)을 신설하고, 아시아 지역과 소통하는 거점으로 서울을 선택했기 때문이다.

스티비상(Stevie® Awards, 미국 Washington D.C. 소재)은 뉴욕 포스트에서 '비즈니스계의 오스카상(the business world's own Oscar Awards)'이라 칭한 세계적인 프리미엄 비즈니스 대상을 운영하고 있으며, 2002년 미국 비즈니스 대상(American Business Awards)의 탄생과 함께 시작되었다. 현재 전 세계의 국가들을 대상으로 하는 국제 비즈니스 대상(The 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여성 기업인 스티비 대상(Stevie Awards for Women in Business), 영업 및 고객서비스 스티비 대상(Stevie Awards for Sales & Customer Service)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오는 5월 서울에서 새롭게 제정된 제1회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Asia-Pacific Stevie Awards)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스티비상에는 매년 세계 60여 개국 200여명의 기업이나 조직의 대표, 임원 및 전문가인 심사위원들이 수 개월에 걸쳐 심사에 참여하며, 심사위원으로 미국 비즈니스계의 거물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네 안의 잠든 거인을 깨워라>의 저자 토니 로빈스(Tony Robbins) 그리고 런던 비즈니스스쿨 교수이자 글로벌 칼럼니스트 개리 하멜(Gary Hammel) 등이 참여한 바 있다.

마이클 갤러허 회장은 “변화하고 있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다양한 조직과 기업의 활동을 시장지향적이고 체계적으로 평가하여 치하하기 위해 아∙태스티비상을 창설하고, 아태지역 조직들이 영어가 아닌 자국어로 출품작을 작성, 제출, 평가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또한 “비즈니스 분야에서 국제적인 대상을 받는 것은 조직의 브랜드를 형성하고, 가치를 올릴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자 임직원들의 수고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방법이기도 하다. 세계경제의 새로운 축으로 부상하고 있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대상의 아∙태스티비상이 놀라운 성취를 이뤄낸 아시아 지역의 기업들에 큰 자부심을 안겨줄 것”이라고 말했다.

제1회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은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인도네시아어, 일본어, 말레이어, 태국어 7개 국어로 출품할 수 있으며, 18개 부문의 출품작을 접수한다. 경쟁에 대한 심사는 2단계로 진행된다. 첫 번째 심사 단계에서는 각 부문별로 국가별 금상, 은상 및 동상 수상자를 결정한다. 이 수상자는 4월 1일에 발표된다. 모든 금상 수상자는 전체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각 부문에 대한 대상으로 지명될 권리를 놓고 심사를 받는데, 이 스티비상 대상 수상자는 5월 시상식 연회에서 발표된다.

전체적인 출품일정은 아래와 같다.

일시

내용

2014. 2. 19

일반출품 마감

2014. 3. 31

최종출품 마감

2014. 4. 23

수상작 발표

2014. 5. 30

시상식 연회(한국 서울 롯데호텔)

스티비상의 트로피는 오스카상, 에미상, 클리오상 트로피를 제작한 RS오웬사가 만든 것으로 세계에서 가장 갖고 싶어하는 상 중의 하나이다.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 웹사이트 www.asia.stevieawards.com

한글사이트 www.asia.stevieawards.com/ko/home 

President Michael Gallagher2

President Michael Gallagher1

Topics: 마이클 갤러허, 스티비상, 아시아-태평양, Asia-Pacific Stevie Awards,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